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수지 기자
  • 은행
  • 입력 2018.11.14 10:44

NH농협銀, 비대면 전용 외화적금과 환전서비스 출시

농협은행 계좌가 없어도 최대 90% 우대환율 받고 환전하는 「너도나도 환전」

 

<고객편의기능과 우대환율 제공하는 외화적금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 >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외화적금인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과 농협은행 계좌가 없어도 외화환전이 가능한 「너도나도 환전」 등 비대면 전용 외환 상품과 서비스 2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은 환테크와 해외여행자금 마련 등을 위한 외화적금으로 가입가능통화는 미달러(USD), 일본엔(JPY), 유로(EUR), 중국위안화(CNY) 4종이며, 가입기간은 12개월이다.

 

올원뱅크 앱으로 신규가입 가능하고, 영업점 창구에서도 해지가 가능하며, 올원뱅크 앱에서는 은행영업일 오전 9시부터 22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USD/JPY/EUR은 70%, CNY는 40% 우대환율을 적용하고, 특히 USD는 2019년 6월까지 90% 우대환율을 제공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출금계좌번호와 금액을 미리 등록하면,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에 적립되는 ‘쏙~입금’과 만기 전에 10회까지 가능한 ‘분할인출’, ‘만기자동해지’ 등의 고객편의기능도 적용하였다.

 

「너도나도 환전」은 고객이 올원뱅크 앱으로 환전을 신청해 생성된 가상계좌에 30분내에 입금하고, 고객이 원하는 농협은행 영업점을 찾아 외화실물을 수령하는 방식으로 농협은행 계좌가 없거나 올원뱅크에 가입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는 환전서비스이다.

 

환전가능통화는 USD, JPY, EUR, CNY 4종이며, 1일 한도는 100만원 상당액, 월간 한도는 미화 1만불 상당액 이하로 USD/JPY/EUR은 90%, CNY는 40% 우대환율을 적용하고, 평일은 물론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도 오전 4시부터 22시까지 신청가능하다.

 

이대훈 은행장은 “환전, 송금, 외화예금 등 비대면 외국환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금융생활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농협은행 홈페이지(banking.nonghyup.com) 또는 올원뱅크앱, 영업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