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 「예산바로쓰기 시민감시단」모집

인천시, 시민참여를 통한 재정책임성 강화

인천광역시 박남춘 시장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예산집행 과정의 시민참여 확대를 통한 재정책임성 강화를 위해 '예산바로쓰기 시민감시단'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에 새롭게 공모하는 '예산바로쓰기 시민감시단'은 무보수 명예직으로예산낭비신고를 주로 담당하게 되며 예산낭비 관련 현장조사, 제도개선 제안 등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2019년 1월 1일부터 2년이며 공모 선정자 30명과 군구 추천 등을 통해 총 50명 이내로 구성된다.

지원 자격은 인천광역시에 주소를 둔 시민으로서 투명하고 효율적인 예산운용에 관심이 많고 예산교육과 회의 참석 등 활동에 지장이 없는 시민이다.

공모기간은 12월 7일까지이며, 시 홈페이지(www.inchoen.go.kr, 새소식) 공고문에 첨부된 지원서를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신청자 중 지역·연령·성별·전문성 등을 고려해 선발할 예정이며 활동 성과 우수자에게는 표창 추천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궁금하신 사항은 예산담당관실(440-2255)로 문의하면 된다

박규웅 예산담당관은 “예산바로쓰기 시민감시단은 예산 집행과정에 대한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여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 운영에 기여하기위한 것으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 인천광역시 「예산바로쓰기 시민감시단」공모 ◇

○ 대 상 : 공고일 현재 인천광역시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 인터넷 및 컴퓨터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문서작성이 가능한, 감시단 역량강화를 위한 회의 및 교육 참석등  활동에 지장이 없는 시민

○ 모집인원 : 50명 (공개모집 30명, 군구추천 20명)

○ 모집기간 : 2018. 11. 15.(목)∼ 2018. 12. 7.(금)

○ 결과발표 : 2018. 12. 21. 이전, 시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통보 한다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