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Fn21
  • 기획
  • 입력 2010.04.01 14:43

여성의, 여성을 위한, 여자만의 금융상품은?

다양한 부가서비스로 여심 유혹
금리우대, 수수료 할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인기

여성들이 사회·경제적으로 성공하면서 구매력이 강해지자 여성들만을 위한 상품 개발과 마케팅이 강화되고 있다.

여성마케팅은 말 그대로 여성을 대상으로 그들의 소비심리를 파악해 제품을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여성들만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은 한국만의 현상이 아닌 세계적인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톰피더스는 이를‘여성의 외침’이라고 말하면서‘여성들의 외침이 있는 곳에 돈이 있다’고 주장했다.

최근 여성만을 대상으로 한 상품이 속속 출시되고 마케팅이 강화되고 있는 것은 여성들의 구매결정권이 점차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알파걸(엘리트 소녀), 골드미스(고소득의 미혼녀), 스완족(성공을 거둔 미혼의 강한 여성들), 밀리오네제(고소득의 이혼녀) 등의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이들 여성들은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소비성향은 강해지고 있다.

사회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경제력을 보유한 여성들은 자기 마음에 드는 상품은 가격에 상관없이 구매하고 있다.

이는 경기에 덜 민감하게 반응하고 높은 브랜드 로열티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여성들은 심사숙고해 일단 브랜드 로열티를 갖게되면 웬만해선 한번 결정한 브랜드를 버리지 않는다는 것.

다양하게 정보를 수집하고 평가해 브랜드를 선택하는 여성들은 로열티가 강할 수밖에 없고 입소문을 통해 이를 퍼뜨리기 때문에 기업으로선 돈 주고도 살 수 없는 광고효과를 낸다.

여성의 소비가 가정의 소비 습관을 좌우하는‘동반효과’역시 기업들이 여성마케팅에 주력하는 이유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여성들을 고객화하고 기업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는 금융업계에서도 마찬가지다.

여성을 사로잡기 위한 금융기관들의 서비스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

금융업계에 여성전문 상품이 출시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시중은행 금융상품 개발팀장은“사회 경제적으로 능력있는 여성들이 강력한 구매력을 가진 소비계층으로 강력하게 떠오르면서 금융권은 앞다퉈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상품을 내놓고 있다“고 밝혔다.

은행, 보험, 카드사들이 여심(􆨙心)을 사로잡기 위해 내놓은 금융상품은 금리우대, 수수료 할인 및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특화된 보장보험 등 각종 혜택이 많아 소비 주도권을 쥔 여성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금융권의 새로운 효자상품으로 떠오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여성의 눈높이에 맞춘 여성의, 여성을 위한, 여성만의 금융상품을 알아봤다.

은행권 여성전용상품

은행권은 가계경제 주도권을 행사하고 있는 여성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각 은행들의 여성 전용상품은 각종 수수료 면제 혜택은 기본이며, 이용실적에 따라 보너스금리 및 무료보험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농협의‘행복일기’는 여성을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는 예금ㆍ대출ㆍ카드 복합상품이다.

이 상품은 여성만이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행복일기예·적금’,‘ 행복일기론(loan)’,‘ 행복일기체크카드’로 구성돼 있다. 만 15세 이상 대한민국여성(대출의 경우 만 25세이상 55세미만)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행복일기예·적금’에 가입하면 고객의 결혼 또는 출산시 연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지급하는 등 최대 연0.4%포인트의 특별금리를 지급한다.

교통 재해로 인한 상해시에는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하는 보험도 무료로 가입해 준다.

최근 저출산, 고령화시대를 맞아 금융상품을 통한 사회기여도를 높인다는 취지다.뿐만 아니라 대출의 경우 무보증신용으로 최대 7,000만원까지‘양도성예금증서(CD) + 최저3.3%포인트’를 기본금리로 하여 고객의 신용도 및 거래기여도에 따라 추가적으로 2%포인트까지 우대하는 등 파격적인 조건을 적용하고 있다.

별도로 발급받은 체크카드를 이용할 경우, 영화, 놀이공원할인, BC 탑포인트 적립혜택, 후불교통카드기능 등은 물론이고 통장거래에 따른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등 전자금융 수수료와 수표발행, 통장재 발급수수료 등도 면제된다.

신한은행‘Mint레이디클럽’서비스는 여성특화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온라인 중심의 마케팅프로그램이다.


‘Mint레이디클럽’은 신한은행의 기존 여성상품 및 서비스를 통폐합하고, 대폭 서비스를 강화한 온라인 중심의 여성특화 서비스로서 ▲금융혜택(환율우대, 수수료우대, 우대금리적용 등)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재테크 웹진, 재무설계, 포트폴리오 설계) ▲여성특화 상시 이벤트(Mint시네마 파티, Mint매거진 서비스, Mint레이디클래스) ▲온라인 컨텐츠인 Mint레이디카페 등이 제공된다.

‘여성특화 상시 이벤트’는 ▲전국 주요 4개도시 6개관에서 매월 1,200명을 초청하여 영화관람(영화관, 주연배우와 함께하는 시사회, 자동차 극장 등)과 레드카펫 사진촬영, 브런치 테이블, 경품추첨 등을 제공하는‘Mint시네마파티’▲연간 2,000명을 대상으로 잡지(Instyle) 6개월 무료구독권을 제공하는‘Mint매거진’▲추첨을 통해 차별화된 고품격 체험 서비스는 물론 푸짐한 사은품까지 제공하는 ‘Mint레이디클래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월 3개이상 상시 이벤트로 진행된다.

‘온라인 컨텐츠인 Mint레이디카페’는 매일 한가지 상품만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One Day 쇼핑’, 제휴사의 매력적인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제공하는‘Mint쿠폰’, 직접 각종 신상품(생활, 전자용품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Mint상품테스터’, 그리고 다양한 볼거리와 읽을거리를 제공하는‘Mint웰빙’등을 통해 동행을 거래하는 여성고객들에게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된다.

또한, 인터넷전용 금융몰 운영을 통해 매월 금융상품 이벤트를 제공하여 가입한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고, 실시간으로 인기 상품 조회가 가능하다.

우리은행‘체리통장’은 여성의 라이프 사이클에 따른 금융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입출금 통장에서 시작해 카드와 적금, 대출까지 가능한 여성전용 복합금융상품이다.


체리통장은 수시입출식 통장으로, 통장을 신규만해도 3개월간 자동화기기 마감후 인출 수수료와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모바일뱅킹 등 전자금융 타행이체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다. 3개월 경과 후에도 체리 적금에 가입하거나 체리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계속 면제가 가능해 금융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주택구입과 결혼, 교육 등 목돈 마련을 위한 체리적금은 가입대상이 개인사업자를 포함한 개인고객으로, 2월 22일 현재 금리는 우대금리를 포함해 가입기간 1년 이상 2년 미만은 최고 연 3.8%를, 2년 이상 3년 미만과 3년은 각각 최고 연 4.2%와 연 4.4%까지 적용한다. 조건에 따라 최대 0.3%p까지 금리 우대가 가능하며, 금리우대 조건은 ▲체리통장에서 자동이체 등록 시 0.1%p ▲ 주택청약종합저축 보유 시 0.1%p ▲ 2자녀 이상 가족 신규시 0.1%p 등이다.

또한, 체리적금 가입자를 대상으로 전화영어교육을 할인해주는 교육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일정 조건이 충족되면 여성특정암 보험서비스나 펜션이용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직장여성을 위한 체리-직장인우대신용대출과 결혼을 준비 중인 여성을 위한 체리-해피 커플론, 자녀교육을 위한 체리-유학자금대출, 가정주부를 위한 체리-가계통장대출 등 여성의 생애주기에 따른 다양한 대출 상품도 판매한다.

이밖에, 체리통장과 함께 출시된 우리V-카드체리는 체리적금 자동이체 납입금액과 체리대출 이자납입금액에 대해서도 신용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최고 5%까지 카드포인트를 적립해 월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적립해주고,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문화공연과 외식, 커피 등에 대해 다양한 할인서비스도 제공한다.


하나은행‘하나 행복출산 적금’은 인생의 행복한 순간인 임신과 출산 시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하여 가정의 행복과 출산을 장려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개발되어, ▲임신 시(가입후 임신 포함) 0.2% ▲자녀출산시 최고 0.3%, ▲3만원 이상 자동이체시 0.1%우대금리를 지급한다.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 3년 이하 일단위로 자유롭게 지정 할 수 있다.

이 상품에 가입하면 통장에 아이의 태명을 인자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동아사이버 문화센터’에서 제공하는 임신출산 관련 온라인 교육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여성시대통장’은 여성의 사회ㆍ경제적역할이 강화되는 추세를 반영해 만 18세 이상의 여성을 대상으로 출시한 상품이다.

입출금이 자유로운‘주거래 우대통장’과 목돈 굴리기와 목돈 만들기를 동시에 할 수 있는‘정기 예금형 자유적금’등 2종류가 있다.

적금의 경우 1만원이상 자유롭게 가입이 가능하며 최초로 입금하는 금액은 실세금리 정기예금의 금리를 적용한다.

2회차 이후 입금하는 금액은 가계우대 정기적금의 이율을 적용하며 자동이체로 입금하면 0.1%포인트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입출식 예금인 주거래 우대통장은 일정한 금액이 쌓이면 정기예금형 자유적금에 자동으로 전환되며 이체되는 금액은 고객이 사전에 자유롭게 지정할수 있다.

또 이 통장에서 아파트관리비를 이체하면 이체금액의 0.1%포인트를 포인트로 지급하며 이 포인트는 다른 포인트와 합산해 은행 수수료 지급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예금기간 중에 자금이 필요하면 적금가입금액에 따라 대출한도가 자동 상향 되는 마이너스 대출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 대출은 신규시 신청하면 별도의 추가약정 없이 최고 500만원까지 적금가입금액 범위 내에서 인출할 수 있다.

특히 여성시대통장을 가입한 고객이 여성전용카드를 사용하면 사용금액에 따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여성 전용카드를 연간 1,000만원 이상 사용하면 적금금리에 0.1%포인트를, 연간 2,000만원이상 사용하면 적금금리에 0.2%포인트를 추가로 제공된다.

외환은행‘여성파트너론’은 여성전용대출 상품이다.

대출대상은 만 20세이상 만60세 이하 여성고객으로 외환은행 선정 우량기업체, 정부투자기관, 금융기관 등 임직원과 공무원, 교사 또는 전문직 자격증을 소지한 현직에 재직 중인 직장인이다.

대출한도는 최고 1억원까지 이며, 대출가능 금액은 연소득금액(최대 1억원 인정)에서 타 금융기관신용대출 한도는 차감된다.

대출기간은 1년으로 최장 5년까지 연단위로 연장 가능하고 분할상환대출의 경우 13개월에서 5년까지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3개월 변동 또는 1년 고정으로 가능하며, 개인별 신용등급 및 거래 실적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일시 대출일 경우 2월22일 기준 최저 금리는 6.5%에서 최고7.67% 정도이다.

일시 대출일 경우 대출금리는 거래 실적에 따라 연간 1개월 분에 해당되는 대출이자를 현금으로 환급해준다.

단 마이너스통장일 경우 환급대상 이자는50%이다.

대출이자 환급 대상은 연체가 없고 공과금 2건 이상 자동이체 고객 중, 환급대상 기간인6개월 동안 3개월 이상 급여이체가 있거나, 3개월 이상 월 30만원 이상 외환카드 사용 실적이 있으면 납부한 이자 금액에 대해 1월과 7월에 걸쳐 연2회 각각 0.5개월에 해당하는 이자를 현금으로 환급해 연간 총 1개월분에 해당되는 이자를 현금으로 환급 받을 수 있다.

외화은행은 여성파트너론을 비롯해 여성파트너예금, 넘버엔 ForWomen 카드 등 여성 고객들을 위한 전용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SC제일은행‘레이디퍼스트통장’은 여성들이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각종 수수료 면제혜택은 물론, 면세점 골드카드 발급, 각종 적금과 신용대출의 보너스 금리, 무료보험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상품이다.

내 생활에 맞는 수수료면제를 내 생활에 맞는 방법으로 가능하다.

거래조건에 따라 인터넷뱅킹 및 텔레뱅킹의 당행 및 타행이체 수수료, 은행영업시간 외 자동화기기(CD/ATM) 이용 출금수수료 등 은행에서 정한 조건을 갖춘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수수료를 면제 해 준다.

더불어, 각종 공과금이나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나 신용카드사용 등 간단한 거래만을 하는 고객들도 다양한 수수료 면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보너스 금리혜택도 있다.

자녀명의로 퍼스트가 계적금 가입하면 0.5% 보너스금리를 지급해 준다.

또한 고객이 가입하는 평생비과세적금, 퍼스트가계적금에 0.2% 금리를 더 제공한다.

또한 정겨운 대출 신규시 대출금리를 0.2% 할인해 준다.

여성전용보험은?

여성들이 여성전용보험에 가입을 하게 되면 여성들에게 필요한 특화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성전용보험상품의 대표적인 것이 부인과질환 등의 여성특정질병에 대한 보장이 다른 일반 상품에 비해 많이 보장 받을 수 있다.

또 임신과 출산에 대한 보장 역시 다른 일반 상품에 비해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여성이라고 해서 무조건 여성전용상품을 우선적으로 선택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여성전용보험에서 보장하는 여성과 관련된 특화된 보장이 다른 일반 상품에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일부 특약 등의 형태를 통해 반영되어 있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여성전용보험의 내용과 일반상품의 내용을 함께 비교해 보고 판단하는 것이 좋다.

또한 본인이 보장 받으려고 하는 보장이 진짜로 여성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을 보장하는지 따져봐야 한다.

발생확률이 아주 미미한 여성 관련 질병을 받으려 여성전용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또한 이미 가입한 상품이 있다면 가입한 상품에서 이러한 보장이 되는지도 한번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특히 여성의 경우 남성에 비해 평균수명이 길어 오래 살 확률이 높으므로 가능한 길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연금의 경우에도 연금 받는 기간을 일정기간으로 한정하는 것보다는 종신연금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 부부가 변액이나 유니버셜보험 등으로 장기적인 재테크를 하려 한다면 남편보다는 아내가 피보험자 즉 보험대상자가 되는 것이 수익률면에서 조금 더 유리하다.

그리고 최근 여성들의 사회활동이 많아지면서 여성운전자도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데 이런 것에 대한 대비로 여성들의 운전자보험 가입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인스밸리 상품기획실 고진선 실장은“최근 언론이나 인터넷 등을 통해 자주 등장하는 용어 중에 알파걸(엘리트 소녀), 골드미스(고소득의 미혼녀), 스완족(성공을 거둔 미혼의 강한 여성들), 밀리오네제(고소 득의 이혼녀) 등 사회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경제력도 있는 여성들이 구매력을 가진 강력한 소비계층으로 인식되어지면서 이들을 위한 마케팅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여성전용보험의 등장도 그런 것 중 하나이다 ”고 밝혔다.

삼성화재‘애니카레이디 자동차보험’은 이 상품은사고가 발생할 경우 여성 혼자서 대처하기 힘든 사고처리는 물론 사고 후 치료과정에서도 정서적 안정을 도모해주기 위해서 개발됐다.

먼저 쾌유기원 물품과 차량비치용 안심용품을 현물로 지급하며 사고 발생 초기와 종결시에 다양한 안심물품서비스를 제공한다.

초기에는 쾌유를 기원하고자 여성용 􆪗(차)셋트와 목베개, 수면양말,개인위생용품 등 치료에 도움을 주는 보조용품을 현물로 지급한다.

또한 보상종료 시점에는 사고예방에 필요한 다기능 경광봉, 야광조끼, 소화기, 스프레이 등 차량비치용 안심용품을 지급하는 등 여성운전자에게 신체와 정신적인 안정에 도움이 되는 물품을 현물로 제공해 준다.

특약에 가입할 경우 긴급출동 서비스는 물론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애니카랜드 직원이 직접 방문해 차량을 인도 받아 차량진단을 마치고 다시 고객에게 배송하는’차량진단 도어 투 도어(Door toDoor)’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차량점검에 익숙하지 않은 여성운전자들의 차량점검 편리성을 높여주고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새로운 개념의 자동차보험 서비스다.

아울러 여성고유의 위험을 담보하는 상품으로 자손사고 시 간병인, 가사도우미 비용 등 상해간병비를 지원(최고 500만원 한도)한다.

기존상품 중 여성운전자에 적합한 성형, 치아보철 비용지원 상품도 가입이 가능하다.

제일화재‘미(美)사랑 레이디 건강보험’은 30대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생활 질환과 부인과질병, 입원일당, 피부 질환 등 여성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진단에서 입원, 수술, 치료실비까지 단계별로 보장하는‘미(美)사랑 레이디 건강보험’을 시판한다.

최고 3억원까지 보장하는 일반상해사망 후유장해를 기본 계약으로 하는 이 상품은 △가족생활보장 △배우자 보장 △소득 보장 △암보장 △CI 보장 △여성 보장 △치료 보장 △운전자 보장 △실손의료비보장 △일상배상책임 등 10가지 플랜 중 필요한 보장내역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여성 3대암(유방·자궁·난소암)이 발생했을 경우 진단비로 최고 2000만원까지 보장하는‘여성3대암 진단비’특약, 가입고객이 부인과질병, 여성특정질병, 여성만성질병으로 입원했을 경우 31일째, 121일째, 181일째 각각 최고 100만원을 지급하는‘여성특정(만성)질병입원비와 부인과질병입원비 특약’은 눈여겨볼만 하다.

여성 계약자를 위해 제일화재는 피부염, 습진 등 피부질환으로 수술할 경우 1회당 20만원 , 인공관절수술비는 최고 200만원, 유방복원수술시 최고 500만원까지 보장하는 특약도 추가했다.

또한 이 상품은 가입 고객이 암 진단, 질병 및 상해사고로 인해 80% 이상 후유장해가 발생했을 경우 보장보험료 납입을 면제해 준다.

2년 이상 경과한 유효계약에 한해 여성 고객이 미용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적립부분 해약환급금의 80% 한도 내에서 중도인출 할 수 있다.


동부화재‘프로미라이프우먼스토리보험’은 골드와이프 및 골드미스를 대상으로 여성에게 일어날 수 있는 강력범죄에 대한 위로금과 유산위로금 뿐만 아니라 손보업계 최초로 개발된 만기태아사망(28주이상)까지 여성을 위한 차별화된 담보를 집중 보장하면서도 100세까지 의료비가 보장된다.

우먼스토리보험은 결혼 후 여성에게 발생하는 임신출산 관련 보장과 고연령에서 주로 발생하는 질병 및 생활 리스크 등을 중점 보장하는 100세 만기외에 여성 직장인의 생활 리스크를 중점 보장하는 10년, 15년 만기를 운영하여 보험기간의 선택폭을 넓혔다.

또한 미혼여성에게는 상해흉터성형수술비를, 기혼여성에 대해서는 유산 위로금, 자궁외 임신 등 여성만의 위험에 대한 보장을 차별화 했다. 특히 임신한 여성에 대한 보장을 강화하여 손보업계 최초로 만 기태아사망(28주 이상) 담보를 개발했으며, 저체중아 육아비용 등 임신출산위험보장, 인공관절수술비, 만성당뇨합병증진단비 등 고연령 여성의 질병까지도 보장한다.

이상품은 또 여성만을 위한 할인서비스 강화 및 간 편한 추가가입제를 도입했다.

보험계약 유지 중 결혼하거나 자녀를 출산할 경우에는 보험료의1%를 할인해 주며, 보험기간 중 임신할 경우에는 임신출산관련 담보를 언제나 추가 가입할 수 있다.

또한, 국내외 여행보험, 스키&보드 보험 등 동부화재의 일반보험을 가입할 경우에는 별도의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고, 우먼스토리보험의 적립 보험료로 대체납입할 수 있다.


대한생명‘무배당 여자예찬연금보험’은 여성전용연금보험으로 은퇴 이후에 배우자 사망이나 이혼,소득상실 등으로 경제적 상황이 어려워질 경우 연금액을 늘려서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여자예찬연금보험은 은퇴 이후 연금이 개시되면 매년 같은 금액을 지급받는 기존의 연금보험과 달리 고객의 경제적 상황에 따라 연금액을 늘려 실질적인 노후생활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연금개시연령이 되었으나 배우자의 경제활동 등으로 아직 경제적 여유가 있을 때는 연금액을 절약하면서 미래 연금액을 비축하며, 이 시점에는 고객 용돈 수준의 자금이 지급된다.

배우자의 사망, 실직, 이혼 등으로 가계소득원이 사라질 경우 생활안정연금을 신청하면 비축된 적립금에 의해 늘어난 연금액을 받아 노후자금으로 활용 할 수 있다.


생활안정연금 신청시기가 늦을수록 연금액은 증가한다.

은퇴 초기 실버타운 입주나 자녀의 결혼 등으로 목돈이 필요할 경우에는 연금개시시 적립금의 최대 50%를 미리 받아 활용할 수도 있다.

배우자종신특약 옵션을 부가할 수 있는 것도 이 상품의 특징이다.

특약 가입시 배우자가 보험기간중 사망하는 경우 사망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시중금리에 연동하는 공시이율을 적용(2010년 1월 기준4.8%)하기 때문에 노후생활에 필요한 연금을 지급 받을 수가 있고, 최저 2.5%(10년 초과시 2.0%)의 금리를 보장해 저금리시대에도 안정적인 연금을 받을 수 있다.

일반사망, 재해사망시 600만원의 보험금이 지급된다.

또한, 보험료 납입면제특약을 가입했을 경우 50% 이상 장해시에는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선택할 수 있는 특약도 다양하다.

병원치료시 본인부담금의 90%를 지급하는 실손보험 이외에 암보장, 암간호,성인병진단, 수술, 입원 등 다양한 특약을 선택할 수 있어 질병이나 재해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흥국생명‘여우(友)사랑 보험’은 여성전용 치명적질병(CI) 보험으로 업계 최초로 여성의 자가면역질환의 대표적인 루프스신염, 재생불량성빈혈 및 류머티즘 관절염은 물론 임신 관련 질환과 치매까지 전 생애에 걸쳐 여성에게 필요한 토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성 특화 CI 및 임신포상기태, 파종성 혈관 내 응고 등 임신 관련 질병 보장으로 20대부터 80대까지 인생 전반에 걸친 종합적인 위험관리를 대비하도록 했으며 다양한 특약을 제공해 고객의 선택권 을 대폭 확대했다.

또 고객 맞춤형 상품이라는 점에서 이채롭다.

CI의 선지급비율과 보장기간을 계약자가 자유롭게 선택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같은 특징 때문에 흥국생명은 생명보험협회로부터 3개월간의 배타적 우선 사용권을 부여 받았다. 상품의 독창성과 유일성을 인정받아 일정 기간 독점적으로 영업할 수 있다는 의미다.

‘헬스케어 서비스’도 향상시켜 병ㆍ의원 예약을 대행하는 서비스부터 헬스콜센터를 이용한 의료 관련 정보 서비스와 의료진과의 건강상담, 건강검진 예약 및 해외치료 예약 대행, 해외 긴급의료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여성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교양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여성우대 카드는?

지난 1998년 LG카드가 최초의 여성 전용 카드인 LG레이디카드를 출시한 이후 현대카드, 신한카드 등 대부분의 카드사가 여성전용 카드를 출시, 여심을 유혹하고 있다.

여성들이 좋아하는 쇼핑, 웨딩, 뷰티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차별화 전략으로 여성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카드사들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한 맞춤형 상품을 출시, 인기를 끌고 있다.

국민은행의‘` KB스윗카드`’는 여성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심리에 대한 분석을 통해 여성이 원하는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출시된 카드다.

이 카드는 기존 여성전용 카드와 다르게 연령대별로 상품을 특화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여성전용 카드인‘KB 스윗카드’는 아름다움과 감각을 중시하는 젊은 여성을 위한‘Sweet Dream(스윗드림)카드’,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에듀맘을 위한‘Sweet Heart(스윗하트)카드’, 삶의 여유를 추구하는 와인세대를 위한‘Sweet Life(스윗라이프)카드’등 3가지 종류로 발급된다.

특히 카드 디자인은 앙드레김의 예술적 감각이 자개의 아름다움을 통해 발현된 앙드레김 디자인 자개카드를 채택해 디자인을 중시하는 여성의 취향을 적극 반영했다.

이 카드의 주요 서비스는 스윗드림카드, 스윗하트카드, 스윗라이프카드 등 카드별로 제공되는 카드별 특화서비스와 3가지 카드에 공통으로 제공되는‘스윗서비스’로 구성된다.

카드별 특화서비스와 스윗서비스에 따른 할인혜택은 통합돼 전월 결제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월5000원, 50만원 이상일 경우 월 1만원, 120만원 이상일 경우 월 2만원, 200만원 이상일 경우 월 4만원까지 차등 할인 적용된다.

스윗카드는 카드별로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윗드림카드는 아름다움과 감각을 중요시하는 젊은 여성을 위해 피부전문관리점, 화장품점, 서점, 동물병원, 스타벅스, 커피빈에서 이용시 월 30만원 이용금액까지 5% 할인서비스가 제공된다.

스윗하트카드는 자신보다는 자녀를 먼저 생각하는 엄마를 위해 학원, 학습지, 서점 등 교육관련 업종과 산후조리원, 어린이집 등 육아관련 업종에서 이용시 월 30만원 이용금액까지 5%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스윗라이프카드는 삶의 여유를 가진 와인세대를 위해 병원 및 건강검진센터, 약국 등 건강관련 업종과 골프장, 골프연습장, 스포츠센터 등 레포츠 관련업종에서 이용시 월 30만원 이용금액까지 5%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북은행의‘팔방미인카드’는 무이자할부, 할인(Cash Back) 및 할인쿠폰, 영화할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할인금액(Cash Back)은 카드를 사용할때마다 적립해 합계액을 매월 결제 일에 회원의 결제계좌에 입금하며, 할인쿠폰이 있는 경우에는 가맹점에서 결제시 쿠폰에 표시된 할인금액을 차감하고 결제한다.

전북은행은 팔방미인카드는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30원을 할인 하고, 대형마트 유명음식점 미용실 호텔 콘도 골프장 헬스클럽 등 지정업체 이용시 2~3%의 할인혜택 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면제되며, 지정영화관인 명화극장을 이용할 경우 50% 할인 혜택과 전주동물원 무료 입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씨카드의‘비씨 프리마돈나 카드’는 여성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서비스를 하나로 접목한 여성전용 카드이다.

비씨 프리마돈나카드는 연령대별 여성의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하여 여성의 선호도가 높은 외식, 무이자할부, 영화, 통신, 미용, 테마파크 관련 서비스와 최근의 관심테마인 웰빙(건강) 관련 서비스를 추가하여 한층 강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여성들이 즐겨 사용하는 외식 할인 서비스의 제공이다.

4대 패밀리 레스토랑(TGIF, 아웃백, 마르쉐, 씨즐러)에서 10%, 스타벅스와 커피빈에서 1천원을 할인해 주기 때문이다. (단, 월 1회, 1만원 이상 결제시)

이와 함께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여성 고객들을 위해 단월드(www.dahnworld.com)에서‘비씨 프리마돈나 카드’로 이용 금액을 결제하면 수련비의 5% 할인 및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용 및 웨딩관련 서비스로 박준 뷰티랩 20%, 새리미용실 10%, 미랑컬 이용시 20%를 연중 할인 해 주며 결혼정보회사인 선우회원으로 가입할 경우에는 가입비 10%를 할인해준다. 또한‘치료가 필 요하거나 성형수술이 요구되는 1cm이상의 상해를 안면에 입었을 경우 최고 1천만원 범위내에서 관련 비용을 보상해 주는 무료 성형보험에도 자동 가입 해 준다.


이 외에도 남성고객에 비해 여성 고객의 이용률이 높은 무이자 할부 서비스는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 등 전국 모든 백화점과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할인점에서‘연중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 스’가 제공된다.

또한 여성복, 남성복, 아동복 매장등 전국 모든 의류매장과 제화점에서도 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여성고객 이라면 필수적으로 이용하는 업소들로 무이자할부 혜택을 구성하여 여성 고객에게 특히 유리하다.

미혼 여성들의 이용이 활발한 영화관련 서비스로는 CGV 이용시 2,000원을 다음달 비씨카드 결제일자에 환급해 주며 사용금액의 1%를 TOP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적립된 포인트는 CGV티켓을 예매할때 뿐만 아니라 전국 TOP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의 여성고객을 위한‘아시아나 지엔미 플래티늄카드’는 일반 가맹점에서는 사용금액 1,000원당 1마일이 적립되고, 여성고객 사용이 많은 홈쇼핑/인터넷쇼핑을 대상으로 이용금액 1,000원당 2마일이 적립된다.

또한 스타벅스, 커피빈 등 국내유명 커피전문점에서는 적립폭이 5배로 높아져 이용금액 1000원 당 5마일이 적립돼 혜택이 크다.

마일리지 적립 외에 다양한 제휴부가서비스가 제공된다. ▲할인점/백화점 2~3개월 무이자할부, ▲베니건스/아웃백 10% 할인, 두 카드 공통적으로 ▲놀이공원 50% 할인(일1회, 연5회) ▲영화 1,500 원 할인(일 1회, 월 5회, 연 12회, 단 CGV현장 할인은 연6회)▲엔진오일교환 15,000원 할인(연 1회) 및 스타벅스 1,000원 캐쉬백서비스(연 5회, 월 1회)등이 제공된다.


또한 마스타카드에서 제공하는 ▲컨시어지&긴급지원서비스▲국내(호텔, 콘도, 펜션)우대서비스▲국내면세점 우대혜택 등 플래티늄 서비스가 제공된다.

신한카드‘레이드카드’는 감성적 성향이 강한 여성회원들을 겨냥해 연령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여가 생활형 서비스를 선호하는 20대를 위한‘영 레이디카드’, 쇼핑, 육아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선호하는 30~40대를 위한‘레이디카드’, 최고를 지향하는 여성을 위한‘레이디 플래티늄카드’등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이디카드 3종 세트를 출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30~40대 실속있는 여성을 위한 생활밀착형 신한레이디카드는 알뜰한 쇼핑을 즐기는 여성들을 위해 주요 3대 백화점과 7대 할인점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여성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요식 및 레저 서비스를 대폭 추가해 베니건스, 씨즐러, 카후나빌, 자바커피 20% 할인과 스테프핫도그 10% 할인 및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50% 할인, 캐리비언베이 입장료 30% 할인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20~30대 젊은 감각의 여성을 위한 여가중심형 신한 Young 레이디카드는 여가 생활을 즐기는 20~30대 미혼여성을 주요 대상으로 레이디카드의 기본서비스(7대 할인점의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 제외) 외에 온라인 영화예매 업체인 맥스무비와 인터파크 영화 예매시 최고 4천원(1인당 2천원씩 2인까지) 할인과 인터파크 공연 프리미엄 멤버십 무료 가입 서비스(3만원 상당)를 제공한다.

사회적인 직위를 고려, 최고를 추구하는 여성 회원들을 위한 신한 레이디 플래티늄카드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연회비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연회비를 2만원으로 대폭 낮춰 출시됐다.

신한 레이디 플래티늄카드 회원은 레이디카드의 모든 혜택을 기본적으로 제공 받으며, T.G.I.F·씨즐러·베니건스 등의 요식업체에서 20% 할인 혜택과 명품 영화관인 롯데시네마 샤롯데관에서 1회 최고 1만원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영화도 즐길 수 있다.


또, 골프장 인터넷 무료 부킹 서비스와 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원하는 회원은 추가 연회비 1만원 추가시 1,500원당 1마일의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도 가능하다.

롯데카드의‘샤롯데 플래티늄 카드’는 2만원이라는 저렴한 연회비에 국내 최상급 수준의 VIP 서비스로 여심을 자극하고 있다.

기존 롯데카드가 제공하던 서비스에 쇼핑과 여가 및 여성 관련 서비스와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한층 강화시켜 접목시킨 다기능 실속 플래티늄 카드이다.

고객이 카드로 구매한 물품이 도난·파손된 경우 물품당 최고 100만원, 사고당 최고 300만원까지 보상해주는 구매물품 보상 서비스를 실시해 회원들의 쇼핑 편의를 크게 높이고 있다.

여성 관련 서비스로 마리프랑스 바디라인ㆍ스벤슨 두피모발 관리센터 등 유명 뷰티샵에서 10%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 40여 개 골프장의 주중, 주말 골프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사망시 3억을 보상해 주는 여행자 보험 무료가입 서비스와 전세계 33개국 40여개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및 국내선 항공권 5%, 국제선 7%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외여 행 중 카드분실이나 도난시 대체카드 발급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외여행 긴급지원서비스를 담고 있다.

현대카드‘M Lady카드’는 주유 추가적립을 제외한 현대카드 M의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현명하고 트렌디한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가 함께 제공된다.

백화점, 대형할인점, 온라인 쇼핑몰 등 여성들이 자주 찾는 가맹점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여성고객들에게 인기다.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장당 2,000 M포인트 사용 및 최고 4천 원의 할인, 테르메덴, 63시티 등에서 10~40% M포인트 사용 및 최고 4천 원의 할인 혜택도 매력적이다.

외식관련 혜택도 풍성하다.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 TGIF, 세븐 스프링스, 마르쉐, 씨즐러, 불고기 브라더스, 도미노피자, 파파존스에서는20% M 포인트 차감 할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베니건스와 오므토 토마토에서는 이용금액의 20%를 M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으며 베니건스는 매주 화요일, 오므토 토마토는 매월 5일에30%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현대카드 PRIVIA를 통해 여행할 경우, 결제금액의 최고 5%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3%를 적립해주므로, 꼭 챙겨야 할 혜택이다.

현대카드 M Lady는 여성 고객들만 발급 가능하며, 연회비는 국내 전용 1만 5천원, 국내외 겸용(VISA, Master) 2만원이다.

특히 품격과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현대카드M 플래티늄 레이디’를 선보여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백화점, 대형할인점, 미용실 등 여성들이 자주 찾는 3300여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2~3개월 무이자 할부는 대표적인 서비스다.

전국 주요 극장에서 티켓 1장당 2000원 할인 및 에버랜드, 롯데월드 등 놀이공원 50% 할인도 매력적이다.

현대카드M과 마찬가지로 전국 160만개 이상 가맹점에서 결제액의 2% 이상 M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무이자 할부 서비스 이용시에도 0.5%의 M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현대카드 프리비아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할 경우 국내 및 국제선 항공권이 10% 할인되고, 인천공항 현대카드 VIP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최고 5억원까지 보장해주는 여행자 보험에도 무료로 가입된다.

호텔, 레스토랑, 뷰티샵 등을 할인 해주는 클럽 서비스도 포함됐다.

이외 △20여개 특1급 호텔객실 최고 40% 및 식음료 10% 할인 △전국 200여개 유명 레스토랑 10% 할인, 뷰티 가맹점(헤어·스파·휘트니스) 최고 20% 할인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sac longchamp pliage 2013-09-28 09:39:57
Most of the big name has already announced that flat 5% - 10% discount in ey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