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ㆍ사회 공공기관 핫이슈
한국감사협회 15대 회장에 류근태 한국국토정보공사 상임감사 선임18일 임시총회서 의결... 부패인식지수 상위권 진입에 총력
<지난 18일 한국국토정보공사 류근태 상임감사가 한국감사협회 제15대 회장에 선임되어 수락 연설을 하고있다>

한국감사협회는 류근태 상임감사(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지난 1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감사협회 임시총회에서 제 15대 신임 회장으로 선임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감사협회는 감사원 소관으로 공기업과 사기업, 금융기관의 감사, 감사위원, 공인내부감사사, 감사실무자 등 1000여 명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감사연구 및 감사인 권익옹호 단체다.

류 신임회장은 전북 순창 출생으로 전주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뒤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비전포럼’과, 어린이 빈곤 퇴치를 위한 ‘굿 월드 자선은행’의 이사직을 역임했고 지난 해 부터 한국국토정보공사 상임감사직을 맡고 있다.

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감사 관련 단체들과의 긴밀한 협조관계 구축으로 감사인의 역량 강화와 위상제고에 앞장 서겠다” 면서“세계 50위권인 부패인식지수(CPI) 수준을 20위권 안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깨끗하고 투명한 대한민국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류 회장이 이끄는 LX감사실은 지난 해 감사원 자체활동심사에서 최고등급인 A를 획득하고, 공공기관 감사인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투명하고 깨끗한 공사경영의 초석이 되고 있다.

 

 

조성준 기자  ds1aca@naver.com

<저작권자 © 월간금융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