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원혁 기자
  • 은행
  • 입력 2019.02.15 11:13

부산시장의 치적만을 위한 부산국제금융진흥원 설립 시도를 중단하라!

부산 금융중심지 사업 부진 감추려는 전시행정에 국민 혈세 털어 쓰려는 시도를 공공서비스 책임지는 공공노동자로서 절대 수용 불가하다.

부산시가 부산 소재 국책금융기관들에게 부산국제금융진흥원 설립비용을 출연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오거돈 부시시장의 치적을 위한 불필요한 사업에 아무 근거도 없이 국민의 세금을 털어 쓰겠다는 것이다.

금융산업의 양대노총 산별노조로 구성된 우리 금융노동자 공동투쟁본부는 부산시의 부당한 요구를 절대 수용하지 않을 것이며 해당 계획의 백지화를 강력히 요구한다.

부산시가 금융중심지로 지정된 지 올해로 10년이다. 부산시는 15일 오거돈 부산시장, 최종구 금융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0주년 행사를 연다.

게다가 이 자리에서 ‘부산 금융중심지 발전을 위한 금융 공공기관의 역할’과 ‘부산국제금융도시추진센터의 기능을 강화한 부산국제금융진흥원 설립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한다.

국책금융기관들의 출연을 압박해보겠다는 얕은 속셈이 너무 훤히 보여 민망할 지경이다.

이미 부산시 문건을 통해 부산시가 국제금융진흥원 설립에 필요한 34억원 중 24억원의 출연을 요구한 것이 확인됐다.

명백히 근거 없는 월권행위이며, 공공기관은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시장 치적사업에 혈세를 털어 쓰겠다는 도둑 심보와 다를 바 없다.

특히 부산국제금융진흥원은 그 기능과 권한이 불분명한 탓에 벌써부터 부산 금융중심지 사업의 표류를 감추기 위한 전시행정이라는 비판이 일고 있다.

오거돈 시장이 지난해 11월 부산 소재 국책금융기관들을 ‘어중간한 기관’이라고 싸잡아 폄하한 맥락 또한 부산 금융중심지 사업 부진의 책임을 떠넘기기 위함이었다.

무능해도 이렇게 무능할 수가 없다.

부산 소재 국책금융기관들은 삶의 터전까지 부산으로 옮긴 노동자들의 헌신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매년 부산시에 2백억원 이상의 세금을 납부하며 부산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오거돈 시장이 자신의 무능을 남 탓으로 돌리지 않고 그 세금만 제대로 썼더라도 금융중심지 사업은 적어도 지금쯤은 올바른 방향성이라도 수립됐을 것이다.

우리 금융공투본은 부산시의 부당한 출연 요구를 국민의 혈세를 강탈하려는 시도로 규정하며, 공공서비스를 책임지는 공공기관 노동자로서 절대 수용할 수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

아울러 오거돈 시장이 부산 국책금융기관들에 대해 폄훼로 가득찬 위계적인 태도와 시선을 바꾸지 않는 이상 신뢰를 바탕으로 한 상호 협조적인 정책 추진은 불가능할 것이란 점을 강력히 경고한다.

앞으로 금융노동자 공동투쟁본부는 부산시의 혈세 강탈 시도를 막아내기 위해 총력투쟁할 것임을 선언한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