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청년 기자
  • 은행
  • 입력 2019.02.21 07:01

NH농협금융, 시너지사업 고도화 추진

WM(자산관리), CIB(기업금융투자) 등 핵심사업 추진방향 논의

농협금융지주(회장 김광수)는 19일, 서울 중구 농협금융지주 본사에서 농협은행 등 8개 자회사와 함께 2019년 첫 「NH농협금융지주 시너지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농협금융은 올해 조직개편을 통해 사업전략부를 신설하면서 WM, CIB 등 핵심 사업부문 중심으로 시너지 사업을 재편했다. 이를 통해 기존 시너지 사업체계를 한 단계 고도화하고 그룹 고객자산 가치와 자산운용 수익 개선 및 향후 미래성장 동력 확충까지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8년 주요 성과 및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올해 그룹시너지 추진계획을 통한 사업추진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성과중심의 「One Firm」 시너지 구현”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힘찬 첫 발을 내딛었다.

그 동안의 시너지 전략이 각 자회사의 다양한 시너지 사업을 연계, 육성하는 포괄적 전략이 중심이었다면, 이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핵심 시너지영역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손병환 사업전략부문장은 “지난 해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NH멤버스의 성공적 출범, 소개영업 지원 강화 및 그룹 CIB 경쟁력 강화 등 많은 성과를 이뤘다. 올해도 WM 사업방향을 잘 수립하여 그룹 WM사업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농협금융은 그룹시너지 창출을 위해 협의회부터 다양한 실무자모임까지 운영하여 계열사간의 의사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