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은행 국내은행 이시각주요뉴스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 수평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청년이사 선발농협금융지주 제1기 청년이사회 위촉식 개최
<김광수회장의 적극적 지원이 따라야 할 농협금융지주 제1기 청년이사회 위촉식>

NH농협금융지주(회장 김광수)는지난 13일 농협금융 본관 회의실(중구 새문안로 소재)에서 수평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청년이사회를 발족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

금차 출범하는 『청년이사회』는 농협금융의 체질 개선과 미래 성장을 선도할 농협금융지주 각 부서 직원 11명으로 구성했다. 앞으로 청년이사들은 여러 안건 주제를 선정하고 이에 대해 열띤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광수 회장은 청년이사들에게 “형식과 틀에 얽매이지 말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토론하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청년이사회를 통해 제안된 의견들이 실질적으로 정책 등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년이사회』는 이날 위촉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농협금융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지속적으로 제안하고, 조직 내 잘못된 관행과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청년이사회』가 대외적  마케팅 홍보용 조직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실천이 따르는 수평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의 창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조성준 기자  ds1aca@daum.net

<저작권자 © 월간금융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