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유섭 의원, 특별교부세 16억8천만원 확보

교육부 특별교부세 8.8억원 확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8억원 확보

정유섭 국회의원(인천부평갑, 자유한국당)은 29일 특별교부세 16.8억원(교육부 8.8억, 행정안전부 8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의 세부내역을 살펴보면 인천부개초 다목적강당 증축에 7.8억원, 북부교육지원청 제2 Wee센터 신설에 1억원(이상 교육부), 그리고 부평1동 소3-3호선 도로 개설에 4억원, 부평구 경인로 907일원 하수도 정비공사에 4억원이다

1955년에 개교한 인천부개초는 그동안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는 다목적 강당이 없어서 폭염과 한파, 미세먼지가 발생해도 안심하고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없었다.

이에 부개초 다목적강당 증축에 총 사업비 11억 1800만원을 투입해 768㎡ 규모의 강당을 증축할 예정이며, 이번에 특별교부금 7억 8200만원이 확보됐다.

그리고 북부교육지원청 제2 Wee센터 설립에 특별교부금 1억원이 확보되면서 인천 내 자살․자해관련 위기사안의 전문적인 대응 및 학교폭력 학생에 대한 적절한 치유상담 지원 및 상담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부평구 구도심과 원적로를 연결하는 소3-3호선을 개설하여 차량의 소통을 개선하고 안전발생 우려를 해소할 수 있도록 특별교부금 4억원을 확보하였고, 노후불량 하수관로 정비가 시급했던 부평구 경일로 907일원의 하수도를 정비하는데 확보된 4억원으로 재해재난을 예방할 수 있게 되었다.

정유섭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재난안전 및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교육환경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갈등과 불편 및 재해 재난 상황을 최소화 하고 주민들의 최적의 생활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역현안 해결과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