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은행 국내은행 이시각주요뉴스
NH농협銀, BC카드의‘페이북’을 이용한 계좌기반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를 출시카드 없이 계좌등록으로 이용 가능한 간편 직불결제 서비스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5일 BC카드의‘페이북(paybooc)’을 이용한 계좌기반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paybooc(페이북)’은 지난 2017년 출시된 BC카드사의 디지털결제플랫폼으로, BC카드를 등록하여 BC카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결제(QR 및 NFC 방식)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NH농협고객은 기존의 플라스틱 카드를 등록하는 방식을 벗어나 본인의 농협계좌를 ‘paybooc(페이북)’에 등록해 BC카드 온라인 가맹점에서 「계좌기반 직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양사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4월5일 부터 5월 22일까지 ‘paybooc(페이북)’에 농협계좌를 등록하고 이벤트 응모 후, BC카드 온라인 가맹점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총 3,022명을 추첨해 삼성 공기청정기 큐브(2명), 다이슨 헤어드라이기(20명), 스타벅스 쿠폰(3,000명)을 제공한다. 또한, 기간 중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결제금액의 0.5%를 등록계좌로 실시간 입금해주는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동 서비스는 은행의 계좌기반 모바일직불결제와 카드사의 가맹점 망을 연계한 제휴모델로, NH농협고객은 카드발급 없이도 BC카드의 모든 온라인 가맹점에서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고, BC카드 관계자는“상반기 내 paybooc에 등록한 농협계좌에 QR결제 등 오프라인 결제서비스도 적용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ds1aca@daum.net

<저작권자 © 월간금융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