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청년 기자
  • 은행
  • 입력 2019.04.07 11:02

김광수 농협금융회장, 현장경영 도중 산불 피해 현장에 달려가

강원 산불 피해상황 파악 및 농협금융의 전폭적 지원 지시

NH농협금융 김광수 회장은 지난 4일, 1박2일 일정으로 강원도 지역에서 현장경영을 실시하던 중, 당일 저녁 고성군에서 발생한 산불이 인근 지역으로 확산되며 큰 피해가 예상되자 산불 피해지역을 방문하여 직접 피해상황을 파악했다.

이번 현장경영은 산간·도서지역을 비롯한 최일선 점포를 방문해 수도권에 비해 금융서비스가 소외된 농촌지역의 금융환경과 지역 중소기업들의 경영여건을 면밀히 점검하고 농협금융의 포용적 금융 실천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했다.

김 회장은 강원도 속초시, 고성군, 양양군 일대 일선 점포를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특히 농촌지역 고령 고객의 디지털금융 이용현황과 이용편의성 제고를 위한 영업점의 추진 사항을 점검하는 등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첫 날 일정을 마치고 이동 중 고성군 일대 산불발생 및 피해상황을 접한 김 회장은 남은 일정을 즉각 취소하고 피해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농협금융의 적극적인 지원대책을 강구했다.

우선 산불 재해복구 지원대책 수립을 위한 농협금융 총괄 조직인 「농협금융 재해 비상대책지원반」을 긴급 조직하는 한편, 농협금융이 실행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하게 이행할 것을 지시했다.

김광수 회장은, “산불 피해 농가 및 지역 주민들이 하루 빨리 재기할 수 있도록 농협금융이 버팀목이 되어야 한다.”며, “농협금융 전 계열사 및 임직원이 협심하여 활용가능한 모든 지원 방안을 신속히 수립해 시행할 것”을 당부했다.

이에 따라 농협금융은 산불피해 이재민을 위해 농협생명 설악수련원 객실 일부를 임시구호소로 지원하고, 농협손해보험에서는 신속한 사고접수와 현장조사를 통해 피해보험금을 신속하게 지급하도록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신규자금 지원 및 금리우대, 기존대출에 대한 기한연기 및 이자 납입 유예 등 산불 피해복구를 위한 여신지원대책을 시행하고, 신용카드 대금 결제유예 및 연체료 면제 등 농협금융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