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청년 기자
  • 은행
  • 입력 2019.04.17 14:05

NH농협銀, 가정의 달 맞아 Hug Farm 금융교육 실시

부모님과 함께하는 현장 체험형 금융교육과 우리 농산물 체험

<(애정을 가지고) 꼭 껴안다, 축복하다는 뜻의 ‘Hug’와 농지, 농장 등 농촌을 연상케 하는 ‘Farm’을 결합해, 농촌을 껴안는다, 일상생활에서 농촌을 가까이 하는 ‘農心’의 의미를 담고 있다.>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4월 16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함께 금융교육도 받고 우리 농산물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는 「Hug Farm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Hug Farm 금융교육」은 전국 13개(서울, 강원, 경기,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전북, 제주, 충남, 충북) 금융교육센터에서 유치원생(6~7세)과 초등학생(1~3학년)을 대상으로 일일 은행원이 되어 통장을 개설하는 등의 금융업무를 체험하고, 핀테크를 활용한 소액결제 시스템으로 우리 농산물을 직접 구입하는 경험도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2012년부터 「행복채움금융교실」을 운영하며 학생들과 소외계층 등에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등 2016년부터 3년 연속 금융감독원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회사’에 선정되었다.

이대훈 은행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교육현장을 제공해 뜻깊다”며, “앞으로도 금융과 우리 농산물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교육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교육 신청대상은 학부모 및 유치원생(6~7세), 초등학생(1~3학년)으로 교육일정과 신청기간은 전국 13개 금융교육센터별로 상이하니 자세한 정보 등은 농협은행 청소년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http://youthedu.nonghyup.com) 에서 확인하고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