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청년 기자
  • 은행
  • 입력 2019.04.17 20:48

NH농협은행, 농번기 맞아 전사적 농촌일손돕기 나서

이대훈 은행장의 농촌 일손돕기 시작으로 부행장들이 전국지원 농촌일손 돕기릴레이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1일 이대훈 은행장이 연천군 우정리마을을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한 이후 농번기를 맞아 부행장들을 중심으로 전사적 일손돕기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김인태부행장과 마케팅부문 직원들이 파주시 장현리마을에서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

마케팅부문 김인태부행장은 16일 직원 20여명과 함께  2015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매년 일손돕기 및 마을 농산물 팔아주기운동 등을 통해 꾸준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는 경기도 파주시 장현2리마을을 찾아  국화 꽃 포장 및 출하등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하고 화재예방을 위한 소화기를 전달했다.

<송수일부행장과 여신심사부문 직원들은 김포시 학운4리마을과 포내2리마을에서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

같은 날, 송수일부행장과 여신심사부문 직원들은 경기 김포시 학운4리마을과 포내2리마을을 찾아 볍시파종작업을 도왔고, 서윤성부행장과 금융소비자보호부문 직원들은 경기 파주시 눌노리마을에서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정용석부행장과 농업·공공부문 직원들은 17일 강원도 홍천군 모곡3리마을을 찾아 옥수수 심기와 제초작업을 실시하고, 남영수부행장과 디지털금융부문 직원들은 23일 경기도 고양시 월현마을에서 마을주민들과 대파수확을 함께 할것이다.

손병환부행장과 글로벌사업부문 직원들은 24일 충북 진천군 보련마을에서 고구마 등 농작물 비닐씌우기를, 박태선부행장과 HR업무지원부문 및 신탁부문 직원들은 29일 충북 청주시 상대촌마을을 찾아 복숭아 꽃 따기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 할 예정이다.

일손돕기에 참여한 김인태 마케팅부문 부행장은“이번 일손돕기가 농번기에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촌지원활동을 적극 펼쳐 농협은행이 농업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