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행연합회, 우즈베키스탄과 교류 추진

한·우즈베키스탄 은행협회 상호 금융 연수 프로그램 운영협약 체결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월간금융계 김수지기자]  은행연합회 김태영 회장은 국내 은행의 중앙아시아 진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문재인 대통령 중앙아시아 국빈방문’에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하여 우즈베키스탄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우즈베키스탄 은행협회(회장 하미도프 바흐찌야르 쑬따노비치)와 4월 18일(목) 한·우즈베키스탄 은행산업간 교류·협력 확대와 상호 이해를 증진하기 위한 ‘한-우즈베키스탄 은행협회 연수 프로그램 운영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양 협회가 지난 2010년 5월 체결한 업무 협약(MOU)의 구체적인 협력방안 중 하나로, 올해부터 2년 동안 우즈베키스탄 은행 및 은행협회 직원들을 한국으로 초청하여 IT, 핀테크 등 디지털 금융 관련 연수를 제공하고, 우즈베키스탄 은행협회는 연합회 및 국내은행 직원들의 우즈베키스탄 연수 시 현지에서 필요한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연수 프로그램 첫해인 올해에는 5월23부터25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처음 열리는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인「Korea Fintech Week 2019」에 초청하여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의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핀테크 기업의 해외 진출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금융협력 네트워크 확대 및 민간차원의 다양한 교류·협력, 사회공헌사업 등을 지속 추진하여 국내 은행권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