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국 시안시 문화 관광 홍보 설명회

“가장 중국적인ㆍ시안을 보다”

중국 시안시 인민정부가  4월 26일 인천 송도에서, 시안시 문화관광국이 주관한 ‘가장 중국적인ㆍ시안을 보다’라는 주제로 

驚鴻舞(경홍무=자태가 날아갈 듯한 미인의 춤)를 시작으로 중국 시안시 인민정부 왕웨이 부비서장, ‘동아시아 문화도시’한중일 3국 협력사무국(TCS) 야마모토 야스시 사무차장, 한국 인천시 문화관광체육국 조인권 국장 등이 설명회에 참석하여 축사를 하며 문화 관광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천 년의 고도 시안은 가장 중국적인 도시로, 시안을 방문해보지 않은 사람들이 특별히 방문하기를 원하는 곳이며, 오늘날 트렌디하게 변화한 새로운 모습의 시안은 관광객들이 또다시 방문하고자 하는 도시가 되었다 한다.

중국 시안과 인천은 산과 바다를 사이에 두고 떨어져 있지만, 문화 자원과 특징 있는 문화 프로그램 등을 볼 때 두 도시의 장점은 유사하면서도 서로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최근 몇 년 간 두 도시 간 경제 무역, 관광, 문화 등 분야의 교류 협력은 점점 확대되고 있으며 산업 연계 발전, 인재 육성, 문화 관광 등 분야에서도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2018년 시안을 방문한 내ㆍ외국인 관광객은 2억 4,700만 명으로 동기대비 36.7% 증가하였고, 관광업 소득총액은 2,554억 8,100만 위안으로 동기대비 56.42% 상승하였다.

관광객 중 외국인 관광객은 200만 명을 넘어섰으며, 그 중 한국 관광객은 17만 3,000여 명으로 동기대비 44% 상승하여 시안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 개최를 통해 시안 관광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하며, 시안 관광 홍보 효과를 확대하고 한국 내에서의 시안 문화관광 인지도와 영향력을 높여 시안과 한국 문화 관광업계의 교류, 협력이 강화될 전망이다.

시안시 인민정부 왕웨이 부비서장은 

설명회 축사를 통해, 시안은 고대 실크로드의 시작점으로 유구한 성곽 건축 및 도시 조성 역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풍부한 관광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전세계적인 관광지이자 동아시아 문화도시라고 소개하였다. 또한 최근 시안시 정부는 문화 관광업 발전을 매우 중시하고 있으며 ‘2 도시 6성’및 세계 일류 관광지 건설을 목표로 정책을 강화하고 예산 규모를 확대하여 ‘문화+’, ‘관광+’등 두 가지 전략을 적극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문화와 관광의 융합 발전을 추진하고 시안의 문화 활력을 효과적으로 높여 관광업 발전 잠재력을 키워 나감으로써 도시의 매력을 한 층 높이고자 한다고 소개하였다.

소개에 따르면, 이번 ‘가장 중국적인ㆍ시안을 보다’ 행사를 통해 시안의 풍부한 문화 자원을 활용하여 ‘전통적인 특징, 지역적인 맛, 과학기술적인 멋, 트렌디한 스타일’을 갖춘 문화 관광 행사를 개최하고, ‘봄 기운 가득한 중국·시안에 취하다’, ‘시원한 여름의 중국·하이, 시안’, ‘빛나는 가을의 중국·시안을 감상하다’, ‘새해의 복이 가득한 겨울의 중국·해피뉴이얼, 시안’ 등을 주제로 하는 행사를 개최하는 동시에 40여 개의 메인 이벤트와 300 여 개의 주제별 행사를 기획함으로써 시안의 다양한 문화관광 자원과 도시 발전 면모를 전면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한다.

<시안민속음악 비파와 고쟁 (평화의 소리)>
<화칭궁 무용(秦王点兵)>
<화칭궁 오페라 공연단의 (장한가)>

이어진 시안 관광설명회는 시안의 특징과 멋을 보여주는 전통 무용, 악기 연주 공연과 무형문화유산인 ‘화현의 그림자 극 공예품’, ‘평샹 점토 공예품’, 시안-인천 왕복 항공권 경품 추첨 등 네 개의 이벤트 및 홍보 전시를 통해 즐거움과 의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축제의 장이었다.

시안시 정부는 관광설명회에 참석한 한국의 관광업계 관계자와 언론 관계자들에게 문화적 의미가 깊은, 다양한 시안 관광 자원을 홍보하였으며, 다채롭게 준비된 공연을 통해 시안 문화의 매력이 효과적으로 홍보되어 보다 많은 한국 관광객들이 천 년의 문화를 간직한 시안에 점차 커다란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에서 왕씬하오(王欣豪 시안 문화관광 홍보대사)는 ‘가장 중국적인ㆍ시안을 보다’ 문화관광 설명회 진행 과정 중, ‘고성(古城)과 성벽에 관한 스토리로 중국 고도의 아름다움을 느끼다’, ‘사람과 탑의 스토리로 중국 인문학의 아름다움을 느끼다’. ‘산과 물의 스토리로 중국 생태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다’ 등 ‘네 가지 아름다움’으로 시안이라는 도시를 소개하고, 중국의 역사, 문화, 문명을 이해하며 시안의 자연과 음식, 풍경을 체험하고 시안의 역사와 인문, 시대적인 아름다움을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오늘날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시안을 방문해달라며 초청의 말을 전했다.

그밖에 화칭궁 문화지구, 시안 톈마 국제여행사, 시안 가무극단 등 기관에서도 ‘가장 중국적인ㆍ시안을 보다’를 주제로 관광 자원을 홍보하였으며 ‘장한가’ 등 옛 도시의 특징을 갖춘 관광광 상품과 공연 프로그램을 소개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