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설ㆍ부동산 건설 이시각주요뉴스
부영, 제주 청소년을 위한‘전문 프로그램 운영 능력’입증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고등학생을 위한 수련활동 프로그램 국가 인증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의 고등학생들을 위한 2개의 수련활동 프로그램이 국가 인증을 받았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전경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가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해 프로그램을 인증해 주는 국가 인증제도이다.

이번에 인증 받은 프로그램 2가지는 인성수련회를 위한 ‘소통의 가치발견’과 간부수련회를 위한 ‘함께 꿈꾸는 리더’다.

 ‘소통의 가치발견’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소통의 방식을 이해하고 공동체 활동을 통해 충분한 소통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함께 꿈꾸는 리더’는 서번트 리더십(Servant Leadership)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섬기는 리더십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이다. 둘 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1박 2일로 진행된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현재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총 4개의 인증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신규 프로그램 인증을 통해 학제에 따라 전문적인 프로그램 운영 능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이번 고등학생 대상 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 취득을 통해 청소년을 위한 수련시설로서,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 운영을 통해 참여하는 청소년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충구 기자  fn66@hanmail.net

<저작권자 © 월간금융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충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