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지역경제 이시각주요뉴스
인천시, 충칭시와 경제분야 협력 강화한다그동안 시 대표단 상호 방문, 인천-충칭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 문화관광페스티벌 참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교류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5월 31일 인천경제자유구역 지타워에서 중국 충칭시 대표단 (탕량즈(唐良智) 시장 등 16명)과 경제분야 및 우호협력 강화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충칭시는 중국의 4대 직할시 중 하나로 중국 서부 중위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행정구역은 26개 구, 8개 현, 4개의 자치현이다. 인구는 2017년 기준 3,390만명이다.

인천광역시와 충칭시는 2007년 6월에 자매우호결연도시를 체결하였으며, 그동안 시 대표단 상호 방문, 인천-충칭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 문화관광페스티벌 참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교류하고 있다.

탕량즈(唐良智) 충칭시장을 비롯해 16인 대규모 대표단은 29일 방한하여 한국-충칭 경제무역간담회 참석 및 에스케이(SK)그룹 관계자 면담 등 활발한 일정을 소화하였다.

특히, 충칭시 대표단은 31일 충칭시 즈언 제약과 최근 합작사 설립 업무협약(MOU)을 맺은 송도 바이넥스사를 시찰하기도 하였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이번 충칭시장 및 대규모 대표단 방인으로 올해 12주년을 맞은 충칭시와의 자매우호도시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한다.”라며, “충칭시장과의 접견을 통해 양도시의 경제분야 등 여러 분야의 협력사업이 더욱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ds1aca@daum.net

<저작권자 © 월간금융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