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립박물관, ‘상상공작소’수강생 모집

6.17.~7.14.까지 고1 청소년 30명 모집, 인천의 전통시장 탐구

인천광역시립박물관에서는 6월 17일부터 7월 14일까지 청소년 여름방학프로그램 <상상공작소> 8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상공작소>는 인천 관내 고등학교 1학년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하는 근·현대사 교육프로그램이다. 올 여름방학에는‘인천의 전통시장 탐구’를 주제로 하여, 도시구조 변화와 대형마트 등장으로 쇠퇴해가는 전통시장의 역사와 의미에 대해 탐구하고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여러 방안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천 지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고자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4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총 수업 시간의 70% 이상을 수강할 경우 박물관 청소년 자원봉사인‘청소년기자단’활동 자격이 주어진다.

수강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신청기간 동안 전화(☎440-6739) 또는 이메일(yeina87@korea.kr)로 신청이 가능하며, 학교 선생님이 참가 희망 학생들을 일괄 모집하여 접수해도 된다.

박물관 관계자는“본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교과과정과 차별화 된 지역사를 전시 관람, 도보 답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역사와 박물관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