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이크 노보그라츠 : “나는 비트코인을 14,000달러에 다시 팔지 않을 것이다”…저점을 높여가고 있다

갤럭시 디지털 창업자이자 암호화폐 지지자인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는 “비트코인이 현재 ‘화려한 랠리’이후로도 여전히 갈 길이 멀다”고 전망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11,000달러 선을 맴도는 가운데, 노보그라츠는 7월 3일 블룸버그 TV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14,000달러까지 급상승을 보인 이후 급락을 하며 조정을 거치는 것은 역사적인 움직임의 일부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모멘텀이 다음 단계로 진입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상승을 하기 전에 당분간 시장이 약 10,000달러에서 14,000달러 사이에서 횡보장을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음에 14,000달러까지 오를 때는 팔지 않을 것이다. 다음번 상승시에는 2만 달러에 도달하기에 가까워진 것이다.”

암호화폐 상업 은행의 개척자 노보그라츠는 암호화폐의 포물선식 가격 움직임은 페이스북이 리브라와 함께 암호화폐 영역에 진출하고 비자, 마스터카드와 같은 거대 결재 업체들이 리브라 컨소시엄에 가입했다는 사실에 시장은 크게 요동쳤다.

그는 이렇게 덧붙였다.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들 또한 예일대, 하버드대, 스탠포드대의 기부금 투자도 유치했다. 갑자기 제도권 업체들의 진입 소식이 쏟아졌다.”

노보그라츠는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이 디지털 금의 형태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우리는 비트코인이 4만 달러의 가치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잠재적으로 훨씬 더 높은 가치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현재 8조 5천억 달러 규모의 실물 금 시장 시가총액을 감안할 때 비트코인은 아직 어느 정도 성장가능성이 크다고 인정하면서도 비트코인이 고정된 공급과 강력한 기술로 실질적이고 확고한 자산으로 합법화되었다고 강조했다.

노보그라츠는 비트코인을 이더리움과 리플과 같은 다른 암호화폐와 비교하며, 이들 후자의 암호화폐들이 훨씬 더 많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음을 내비췄다.

“하지만 이더리움의 경우, 대규모 채택을 위해 충분히 확장 가능하고 효율적인 “웹 3.0 분산형 슈퍼 컴퓨터”가 되기 위해서는, 그들의 포부를 실현할 기술을 구축하는 데 여전히 시간이 필요하다.”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기사 및 사진  코인프레스 제공)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