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청년 기자
  • 재계
  • 입력 2019.07.10 23:39

오늘 암호화폐들의 이야기 3

비트코인 이번 주 주요 저항선 넘어설 수 있는가?
암호화폐 시장의 또 다른 한 주를 맞이하고 있는 상황에서 비트코인 가격에 대한 예측은 계속해서 쏟아져 나오고 있다. 지난 7일 동안 비트코인 가격은 10,700달러에서 12,000달러 사이를 횡보하며 기간 조정에 들어가 모양새다. 이 가격은 지난주 11,510달러의 저항대에 부딪히며 마감했고, 분석가들은 비트코인 가격이 9,200달러 선을 다시 확인하러 내려갈 수도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그러나 비트코인이 7월 3일 16%나 급등해 1만1000달러를 다시 돌파하는 등 큰 폭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유명한 암호화폐 트레이더인 조쉬 라저(Josh Rager)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11,470달러의 저항선을 넘어설 때, 다시 강력한 지지선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인도 경찰, 암호화폐 스캠과의 전쟁…암호화폐 교육 중
인도 경찰 고위 간부들은 디지털 자산과 관련된 범죄 활동의 증가에 대처하고 스캠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전문 교육을 받게 된다.인도 국립 경찰학교는 인도 기술 산업의 주요 거점인 인도 남부 도시 하이더라바드(Hyderabad)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암호화폐 관련 사건 조사 전문팀 양성을 위해 강좌를 개설 할 예정이다.

트론 베이징 사무실, 성난 폭도들 난입
군중들이 트론과 유사한 이름을 사용하는 중국 폰지 사기에 항의하기 위해 트론 베이징 사무실에 난입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트론의 사무실 주위에서 경찰관들에게 둘러싸여 있는 군중들이 있는 동영상이 트위터를 통해 퍼지고 있는 가운데, 3천만 달러의 손실과 1건의 자살로 이어진 현지 사기 사건에 항의하며 분노를 표출된 것으로 보인다. 영상속 사람들은 트론을 사기 행위로 간주하며, 군중들은 “트론은 사기다”라고 소리치고 있다.

중국 중앙은행, 자체 디지털 화폐 개발한다…리브라에 대한 대응 측면
중국 중앙은행은 페이스북의 리브라에 대응해 자체적인 디지털화폐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중국인민은행(PBoC)의 왕신(Wang Xin) 연구국장은 리브라가 특히 국경간 지급에 널리 사용된다면 화폐처럼 기능할 수 있고 그에 따라 통화정책, 금융안정, 국제통화체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브라질, 블록체인·암호화폐 전문 외교관 양성 한다
브라질의 외교관 전문 양성기관인 리오 브란코 연구소(Rio Branco Institute)는 외교관 후보자들에게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지식을 요구할 것이라고 7월 8일 브라질 코인텔레그래프가보도했다.1945년에 설립되어 외교관들을 위한 두 개의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리오 브란코 연구소(Rio Branco Institute)는 후보자들이 블록체인 및 디지털 통화에 대한 지식을 브라질 새 외교관 선정 기준에 포함하는 2019년 칙령을 발표했다.

베테랑 투자자 마크 모비우스, 경기 침체 대비해 비트코인 구매 고려
한때 비트코인을 ‘사실상 사기(real fraud)’라고 불렀던 월가의 베테랑 투자자 마크 모비우스(Mark Mobius)는 경기 침체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에 대한 비판적 견해를 뒤집었다.모비우스 케피탈 파트너스(Mobius Capital Partners)의 설립자인 모비우스(Mobius)는 인터뷰에서 세계 경제에 대한 연방준비은행의 입장을 볼 때 위험 회피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살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만약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지속한다면, 비트코인을 매입할 것을 심각하게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럽중앙은행(ECB), 리브라에 대한 신속한 규제 조치 요구
유럽중앙은행(ECB)의 베누이트 코우어(Benoit Coeure) 집행위원은 7일(현지시간) 금융당국이 페이스북의 리브라(Libra)에 대비하기 위해 빠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베누이트 코우어(Benoit Coeure)는 “규제 공백 상태에서 새로운 금융 서비스와 자산 클래스의 개발을 허용하도록 하는 것은 무책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결론지었다.”우리금융 감독당국들은 지금까지 우리가 할 수 있었던 것보다 더 빨리 움직여야 한다.”

금융위원회 “페북코인 리브라, 금융시장 위협하는 불안 요인 될 수 있어”
중앙일보는 페이스북이 개발한 암호화폐 ‘리브라’가 금융시장의 불안요인이 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8일 ‘리브라 이해 및 관련 동향’ 참고자료를 배포하며 ‘금융위의 공식의견은 아니다’라고 강조했지만 리브라에 대한 금융당국의 우려를 드러냈다.리브라는 2020년 페이스북이 출시할 예정인 스테이블코인으로 최근에 백서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리브라 컨소시엄에는 비자·이베이·우버 등 28개사가 참여하였고 여기서 의사결정을 하는 구조다. 여러 통화로 구성된 은행 예금 등 실물자산에 연동하는 스테이블코인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BTC, 채굴 난이도 9.06T…역대 최고치
비티씨닷컴(BTC.com)에 따르면, 현재 BTC 채굴 난이도는 9.06T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13일 7시간 이후 14.15% 오른 10.35T로 상향 조정될 전망이다. BTC의 채굴 난이도는 14일마다 조정된다. 현재 BTC의 해시 레이트는 68.14EH/s며, 미체결 건수는 7,845건을 기록하고 있다. BTC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7.56% 오른 12,590.4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두올산업, 빗썸 인수 추진
한국경제에 따르면 코스닥시장 상장 자동차 부품기업 두올산업이 싱가포르에 있는 SG BK그룹을 2357억원에 인수키로 했다. 인수 대상인 SG BK그룹은 BK성형외과 설립자인 김병건 BK메디컬그룹 회장이 지배하는 회사다. 김 회장이 주도하는 BK컨소시엄은 국내 최대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을 인수하기 위한 계약을 지난해 말 체결했지만, 이후 잔금 지급을 계속 연기하면서 인수에 난항을 겪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됐다. 두올산업은 이를 위해 시가총액의 3배 규모에 달하는 자금 조달에 나섰다. 두올산업은 SG BK그룹이 발행하는 신주를 총 2357억원에 오는 9월 15일 취득할 예정이라고 9일 공시했다. 인수 후 지분율은 57.4%가 될 예정이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비트렉스, 4월 이후 41개 종목 상장폐지…일부 종목 패닉셀 야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The Block)이 “지난 4월부터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는 총 41개 암호화폐를 상장폐지했다. 비트렉스는 공식 사이트에 상장폐지 관련 지침을 공개하고 있지만, 상장폐지된 프로젝트에 대한 원인 설명은 따로 진행하고 있지않다. 이는 투자자들의 공황심리를 부추겨 상대적으로 투자 기반이 약한 종목들의 패닉셀을 야기하고 있다”고 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실제로 비트렉스가 암호화폐 상장폐지 지침을 공지한 후 상장폐지 가능성이 점쳐지는 한 종목의 가격은 24시간 내 42% 하락했으며, 1주일간 51% 급락했다”고 부연했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LG전자 암호화폐 월렛 상표권 등록 주장
해외 IT 미디어 렛고디지털(letgodigital)이 LG 전자가 미국 특허 상표청에 ‘ThinQ wallet’ 상표를 등록했다며, 암호화폐 월렛일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상표권 신청 내용에 따르면 해당 상표는 스마트폰 응용서비스로, 모바일 결제 소프트웨어, 블록체인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삼성전자, 이더리움 개발 키트 연말 출시
뉴스1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올해말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개발키트(SDK)인 ‘삼성 블록체인 SDK’를 내놓는다. 이더리움 개발자들은 이 개발키트를 활용해 디앱(DApp·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유통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지난 3월 공개했던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 SDK’가 키스토어 관리에 특화된 개발 툴이라면 ‘삼성 블록체인 SDK’는 범용 개발 툴”이라며 “두 SDK의 가장 큰 차이점은 ‘네트워크 모듈’의 존재 여부다. 블록체인 SDK는 이 모듈을 활용해 외부 블록체인 노드와 통신하고 결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문 블록체인 개발사가 아니라도 쉽게 디앱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삼성전자가 대신 마련해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비트멕스 공동창업자 “중앙은행 통화정책, BTC 상승 촉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비트멕스(BitMEX) 공동 창업자 아서 헤이즈(Arthur Hayes)가 최근 CNBC ‘크립토트레이더쇼’ 호스트인 랜 노이너(Ran NeuNer)와의 인터뷰를 통해 “전 세계 경제 대국들의 통화정책으로 인해 비트코인(BTC)이 2017년말 역대 최고가를 경신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중앙은행들의 양적완화 정책(money printing)이 BTC 상승을 촉진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기사 및 사진  코인프레스 제공)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