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 보험 이시각주요뉴스
NH농협생명, 독거노인에 선풍기 기증하며 ‘착한바람’ 일으켜- 2일(금), 영등포구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더위에 지친 독거노인을 위한 선풍기 100대 기증

NH농협생명(대표이사 홍재은) 마케팅부문 추영근 부사장과 직원 10여명이 2일(금) 영등포구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찾아 혹서기 무더위에 고통 받는 독거노인을 위해 선풍기 100대를 기증했다.

이번 기증행사는 지난달 15일(월)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주관하에 열린「협동조합 신(新)경영론 실천 과제」발표 결과, 농협생명 마케팅부 영업교육팀(팀장 석훈)이 대상을 거머쥐며 획득한 수상금 500만원으로 마련됐다. 마케팅부문 추영근 부사장 및 산하 직원들은 수상금 500만원 전액을 전부 우리사회 소외이웃을 위해 기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대상을 수상한 영업교육팀의 아이디어는 ‘1인 미디어 방송을 활용한 농산물직거래 판매방안’으로 ‘기울기이론’의 실천방안이다. ‘기울기이론’이란 농협의 사업성과를 농가소득 증대에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이론으로, 농협의 협동조합 신(新)경영이론 과제의 일부다.

이 밖에도 농업인 실익 극대화를 위해 농협 각 조직이 유기적으로 작용해야 한다는 ‘혈류이론’,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해 새로운 웅덩이를 파야 한다는 ‘둠벙이론’ 등이 협동조합 신(新)경영이론을 이루고 있다.

추영근 마케팅부문 부사장은 “농협의 일원으로서, 농가소득 5000만원 시대를 열기 위해 직원 모두가 함께 고민한 결과가 대상 수상이라는 좋은 성적으로 이어졌다.”며, “농협과 농민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제시한 아이디어로 상금을 획득한 만큼,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고 싶은 마음에 기부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성준 기자  ds1aca@daum.net

<저작권자 © 월간금융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