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fn21
  • 은행
  • 입력 2010.04.14 13:59

외환은행, SK텔레콤과 전략적 업무 제휴 체결

외환은행(銀行長 래리 클레인/www.keb.co.kr)은 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과 금융과 통신의 융합을 통하여 대고객 서비스를 제고하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4월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외환은행은 SK텔레콤의 통신서비스를 기반으로 스마트폰을 비롯한 다양한 Mobile Internet Device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신·금융 복합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공동마케팅을 추진함으로써 변화하는 금융환경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고, SK텔레콤은 지난 해부터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IPE(Industry Productivity Enhancement; 산업생산성 증대)를 통해 금융산업의 생산성 증대에 이바지 할 수 있게 되었다.

먼저, 외환은행은 상반기까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뱅킹서비스를 개발 완료하고, SK텔레콤과 안드로이드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공동마케팅을 시행하게 되며, 모바일 신용카드인 스마트페이먼트의 도입 및 확산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SK그룹이 보유한 유통채널 등에 ATM 및 화상상담 기기 등을 통합한 복합금융기기인 스마트브랜치(Smart Branch)를 설치하여 새로운 영업채널로 활용할 예정이다. 외환은행은 스마트브랜치가 도입되면 고객이 외환은행 지점을 찾아가지 않아도 가까운 SK그룹 유통망 등에서 입출금, 상담 등의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올해 하반기 중 2~3곳을 대상으로 시범서비스를 시행 후 성과가 있을 경우 점차 확대해 갈 계획이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외환은행이 현재 구축 추진중인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오피스 사업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향후 제휴 영역을 계속 확대해 갈 방침이다.

4월 14일 외환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조인식에서 외환은행 래리 클레인 행장은 "이번 제휴를 계기로 외환은행과 SK텔레콤이 가지고 있는 금융과 통신서비스를 결합하여 새로운 상품·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Value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양사가 한층 더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새로운 시장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SKT와 공동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정만원 사장은 “금번 제휴는 외환은행의 금융상품 및 Know-how 와 SK텔레콤의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기술이 융합되어 성공적인 협력모델을 만들어 낼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국내 금융산업이 Global Market으로 성공적으로 진출 할 수 있도록, SK텔레콤이 보유한 ICT를 기반으로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