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ㆍ문화 문화ㆍ행사
[베스트셀러] '반일 종족주의' 1위 등극'천년의 질문', '직지' 등 대형 작가 소설 인기

[월간금융계 권지나 기자]=예스24 8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 한일 관계에 대한 기성 통념을 부정한 ‘반일 종족주의’가 1위를 차지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아들을 위한 식단 레시피를 수록한 ‘유아 식판식’ 개정판이 2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올랐고 고구려인의 생활 모습을 생동감 있게 담아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1’ 고구려편이 두 계단 내려 3위를 기록했다.

유시민 작가의 유럽 탐사 이야기 ‘유럽 도시 기행 1’은 한 계단 내려 4위에 안착했고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직원들에게 선물하며 화제를 모은 ‘90년생이 온다’는 열한 계단 가파르게 올라 5위를 차지했다.

[사진=예스24]

대형 작가들이 펴낸 신간 소설 및 고전 소설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여전하다. 21세기 거대 자본 속 인간 소외에 대한 현 상황을 통찰하며 새롭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조명한 조정래 작가의 신간 ‘천년의 질문’ 1편이 두 계단 올라 7위를 차지했고 2, 3편은 각각 세 계단씩 하락한 17위, 18위로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금속활자본으로 공인받은 직지와 구텐베르크의 금속활자를 둘러싼 중세의 미스터리를 추적하는 김진명 작가의 신작 장편 소설 ‘직지’ 1편과 2편은 각각 두 계단씩 내려 12위, 13위에 안착했다. ‘빨강 머리 앤’을 주인공으로 한 전시회, 드라마 등이 인기를 끌며 TV 애니메이션 원화를 재구성한 ‘빨강 머리 앤’이 15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 밖에도 소설가 김영하의 산문 ‘여행의 이유’와 방대한 중국 ‘삼국지연의’의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만 뽑아 쉽게 풀어낸 ‘설민석의 삼국지 1’이 각각 두 계단, 세 계단씩 내려 6위, 9위를 차지했고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시리즈 최신간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8’은 세 계단 내린 8위다. 2019 상반기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이 세 계단 내려 10위에 머물렀고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 두 계단 올라 11위를 기록했다.

한편 세계 3대 투자가로 알려진 짐 로저스가 아시아의 미래와 돈의 흐름을 예견한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는 20위로 새롭게 이름을 올렸고 국민 시인 하상욱과 카카오프렌즈의 소심한 오리 튜브가 전하는 소소한 응원의 메시지 ‘튜브, 힘낼지 말지는 내가 결정해’는 두 계단 내려가 14위에 안착했다. ETS 독점제공 문제들로 구성된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READING 리딩’은 16위에 머물렀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사라진 아기를 찾기 위한 엄마들의 추적기를 담은 ‘퍼펙트 마더’가 1위에 등극했고 74만에 달하는 회원 수를 보유한 ‘짠돌이 카페’의 대표 열두 명의 생생한 절약 습관 이야기를 전하는 ‘1일 1짠 돈 습관’이 2위를 기록했다.

김수현 기자  fnk21@daum.net

<저작권자 © 월간금융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