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청년 기자
  • 재계
  • 입력 2019.08.26 23:32

오늘 암호화폐들의 이야기 32

‘억만장자’ 팀 드레이퍼 투자한 미국 헬스클럽, 비트코인 결제 지원

‘억만장자’ 팀 드레이퍼 투자한 미국 헬스클럽, 비트코인 결제 지원
24일 CNBC 보도에 따르면,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헬스클럽인 ‘Grit Bxng’이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한다고 전했다. 헬스클럽인 ‘Grit Bxng’는 억만장자 투자자인 팀 드레이퍼(Tim Draper)가 투자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용자는 해당 헬스클럽에서 이용하는 서비스에 대한 지불을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다. 또한 빌 젠커(Bill Zanker)는 올해 샌프란시스코에 또 다른 스튜디오를 오픈할 계획이다.

호주, 암호화폐 기업 ‘리빙룸 오브 사토시’에 최초로 금융서비스 자격증 발급
‘리빙룸 오브 사토시’라는 회사는 최초로 호주 금융서비스 면허를 받았다.’리빙룸 오브 사토시(Living Room of Satoshi)’는 “호주 암호화폐 기업 최초로 호주 금융서비스라이선스(AFSL)를 취득했다”고 발표했다. 호주에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모든 기업은 이 라이선스를 취득해야 한다.

아르헨티나 미시오네스주, 폐기물 관리 우수 시민에게 젤리코인으로 보상
아르헨티나 미시오네스(Misiones) 산업부가 이 지역의 폐기물 관리 시스템을 효율화하기 위해 고안된 토큰인 젤리코인(JellyCoin) 개발에 착수했다. 이번 주 초 아르헨티나 미시오네스(Misiones)의 산업부는 쓰레기 처리 규정을 준수하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암호화폐 젤리코인(JellyCoin)으로 보상하는 계획을 이번주 발표했다. 미시오네스주 산업부는 블록체인 기반의 젤리코인(JellyCoin)을 만들기 위해 프로젝트 ‘하이브(Hive)’를 계획하고 있다.

브라이언 켈리, “비트코인 단기 하락 전망”…매수 기회온다
BK캐피털 매니지먼트(BKCM LLC)의 CEO 겸 창업자인 브라이언 켈리(Brian Kelly)는 “비트코인이 가까운 미래에 더 하락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켈리(Kelly)는 CNBC의 패스트 머니(Fast Money) 프로그램에 출연해 “비트코인이 단기 조정 신호가 나왔다. 이번 하락은 일생에 한 번꼴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영국 중앙은행 총재, “미국 달러화를 대체할 수 있는 글로벌 기축통화 필요하다”
마크 카니(Mark Carney) 영국은행 총재는 “미국 달러화로 부터 위험을 회피할 수 있도록 중앙은행이 지원하는 디지털 통화가 필요한 시기가 오고있다”고 말했다.코인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카니(Carney) 총재는 와이오밍주 잭슨홀에서 열린 연례 총회에서 “달러는 세계 무역과 글로벌 금융 시스템에서 중심에 서있다. 이는 미국을 제외한 정부 당국자들이 인플레이션을 통제하고 금융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문제가 된다”고 지적했다.

리브라 협회 참여 파트너, 정부 당국 규제 압력에 탈퇴 고려
적어도 3명의 페이스북 암호화폐 프로젝트 초기 지지자들이 정부 당국의 강력한 규제에 그들의 지지를 철회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정부 당국의 규제 압력으로 페북코인의 리브라 협회(Libra Association)에서 최소 3명의 초기 참여자가 협회 참여를 철회할 수 있다고 전했다.

라이트코인 채굴 난이도 반감기 이후 28% 하락
지난 8월 5일 블록생성 보상금에 대한 반감기를 지난 라이트코인 네트워크의 채굴 해시레이트(Managing Hashrate)가 28%로 하락했다.해시율과 채굴 난이도는 블록체인 거래의 보안 유지에 기여하며 암호화폐 네트워크에 기여하는 컴퓨팅 자원의 양을 나타낸다.

비트와이즈(Bitwise) 분석가, Gold의 글로벌 지배구조로의 변동성 과정을 따르는 비트코인
비트와이즈의 연구 책임자인 매트 후건(Matt Hougan)은 “비트코인이 1970년대에 금과 같이 움직이고 있다”고 말했다. 1970년대 금도 변동성이 큰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10년 동안 1,365%나 치솟았다.후건(Hougan)은 포브스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의 현재 상승과 금의 과거 움직임 사이의 유사성을 설명하는 기사를 썼다.

中 화폐정책위원회 前 위원 “정책당국, 메이저 기업의 리브라 협회 가입 고려해야”]
중국 인민은행 산하 화폐정책위원회 전 위원이자 칭화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인 리다오쿠이(李稻葵)가 최근 “페북코인 리브라는 중요한 비 주권화폐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중국 정책 당국은 메이저 기업이 리브라 협회에 가입하는 것을 고려해햐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근본적으로 리브라는 알리페이, 위챗페이와 같다. 단지 알리페이와 위챗페이는 중국 위안화와 1:1 연동되고, 리브라는 바스켓 통화일 뿐이다. 하지만 이러한 주요 차이점이 리브라를 독립적인 위치에 있을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비 주권통화의 탄생이 불가피하다면, 중국 정책 당국은 알리페이, 위챗페이 등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위안화의 국제화 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또한 당국은 국내 메이저 기업이 리브라 협회에 참가해 향후 국제화폐의 새로운 치킨게임을 준비해야 한다”고 전했다.

베네수엘라 국영항공사, 석유코인 페트로 결제 지원]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베네수엘라 정부 산하 암호화폐 전문 규제 기관 수나크립(Sunacrip)의 조슬릿 라미레즈(Joselit Ramirez) 총괄이 최근 현지 국영 항공사 콘비아사(CONVIASA)가 자국 암호화폐인 페트로(Petro) 결제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콘비아사 항공사 이용객은 페트로 결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수 분 내로 빠르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외신 “비트코인으로 마약거래한 미국인…무기징역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근 미국 로스엔젤레스(LA)에 거주하는 25세 남성이 2,500만 달러 상당의 BTC 돈세탁과 필로폰 판매 혐의를 시인했으며 무기징역이 선고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당국은 그가 2015년부터 2017년까지 BTC를 달러로 환전했으며, BTC ATM을 운영하며 마약 거래상 등 다른 범죄자들과 거래를 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미국 재무부 산하 해외자산통제국(OFAC)은 ‘킹핀법’으로 불리는 ‘해외마약거물지정법(Foreign Narcotics Kingpin Designation Act)’에 따라 블랙리스트에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주소들을 추가한 바 있다.

구글트렌드, ‘bitcoin’ 대비 ‘blockchain’ 검색량 한국 1위]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 검색지수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7일 ‘bitcoin’ 검색량 대비 ‘blockchain’ 검색량 국가별 순위에서 한국이 1위를 차지했다. 2~5위는 우크라이나, 러시아, 인도, 대만 순이다. ‘bitcoin’ 검색량 1~5위는 나이지리아, 브라질, 남아공, 오스트리아, 스위스로 나타났다.

리플 임원 “멕시코 XRP 거래량 증가, 머니그램 제휴 영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리플(Ripple) 기관 시장 책임자 브리엔 매디건(Breanne Madigan)이 “글로벌 XRP 거래량이 65% 감소하는 동안, 멕시코 페소 기반 XRP 거래량은 25% 증가했다”며 “해당 기간은 머니그램의 페소화 결제에 XRP를 도입한 시기와 일치한다. 실제 유즈케이스가 거래를 촉진시킨 사례다”라고 말했다. 국제 송금 서비스 기업 머니그램은 지난 2일 XRP 기반 국경간 결제 솔루션에 xRapid를 공식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한편, 리플(Ripple)사의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는 머니그램이 먼저 멕시코, 필리핀으로의 달러 송금에 xRapid를 테스트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기사 및 사진  코인프레스 제공)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