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청년 기자
  • 재계
  • 입력 2019.09.05 00:53

오늘 암호화폐들의 이야기 35

삼성전자, ‘블록체인 SSD’ 특허 출원

삼성전자, ‘블록체인 SSD’ 특허 출원했다
서울경제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프로그램이 가능한 블록체인 SSD(Solid State Drive)와 스위치’에 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보도했다. 이번에 공개된 이 특허는 지난 1월 15일 출원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출원된 특허는 블록체인 인식 스토리지 장치의 속도와 수명을 향상하는 내용으로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를 사용하는데 FPGA란 프로그램이 가능한 비메모리 반도체로 용도에 맞게 회로를 다시 새길 수 있다

반엑·솔리드X, 기관 투자자 대상 비트코인 ETF 판매 개시
반엑(VanEck), 솔리드X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하는 비트코인 ETF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 앞서 두 업체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트코인 ETF 허가를 신청했으나 거절된 상태다. 이와 관련해 SEC 측은 시장 리스크를 이유로 승인 여부 판단을 연기하고 있다. 이번 ETF 상품 판매는 ‘SEC 제144A조’의 해석을 기반으로 이뤄질 예정이고 이 조항의 세부 내용은 라이센스를 보유한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사모 증권 판매를 허가한다.

아르헨티나 통화 위기 고조…미국 달러 매입 제한
아르헨티나 중앙은행은 아르헨티나 페소화가 급락하면서 이를 막기 위해 미국 달러화(USD) 매수를 제한하기로 했다. 중앙은행이 “아르헨티나 국민들은 미국 달러 구매를 월 1만 달러 한도로 제한할 것이다. 한도를 넘는 액수는 특별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일요일 발표한 성명에서 밝혔다.

무역전쟁의 위험 대두…투자자들, 3개월 연속 금 보유고 늘리고 있다
미-중 무역전쟁 리스크와 세계 중앙은행들의 금리 인하에 힘입어 금에 대한 수요가 3개월 연속 급증하고 있다. 블룸버그 통신은 월요일 투자자들의 금 수요량이 6월과 7월에 총 154.1톤이 늘어났고 8월에는 금 보유량이 101.9톤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알려진 총 금자산은 2,453.4톤이다.

독일 버거킹, 결제 옵션으로 비트코인 지원
전 세계적으로 만 개 이상의 매장이 있는 레스토랑과 인기 있는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체인 버거킹이 버거킹의 레스토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비트코인으로 지불을 받기로 했다. 글로벌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의 버거킹 독일 고객들은 비자카드 결제와 페이팔 이외에도 다른 결제 옵션으로 비트코인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앞서 버거킹은 러시아 내 비트코인 결제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필리핀 복싱 챔피언 매니 파키아오, 자체 암호화폐 발행
필리핀 복싱 챔피언이자 유명인 매니 파키아오(Manny Pacquiao)가 자신만의 암호화폐 ‘Pac 토큰’을 발행한다. 9월 1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아부다비의 통치 가족인 셰이크 칼레드 빈 자이드 알 나얀과 전 리버풀과 잉글랜드 축구 스타 마이클 오웬과 마찬가지로 정치인과 가수로 전향한 이 필리핀 복서도 마찬가지로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를 받아 자신만의 토큰을 발행하기로 했다.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암호화폐 순위 기준 변경…가짜 거래량 제거위한 조치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은 암호화폐 순위를 더 정밀하게 매기기위해 자체 암호화폐 순위 메커니즘 변경을 준비하고 있다. 암호화폐 순위 제공 데이터 공급자 코인마켓캡은 암호화폐가 자체 ‘섹션 10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200위까지 지정하는 순위에서 제외시키기로 했다.

인도 최고 부자투자자들 중 10%가 암호화폐에 할당하고 있다
인도의 가장 부유한 투자자들은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가 퍼지자 암호화폐에 그들의 자산을 할당하며 위험을 대비하고 있다. 쿼츠(Quartz) 보도에 따르면, 인도의 고부유층의 약 36%는 향후 3년간 인도 경제가 비관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약 36%의 자산가들은 더 안전한 대체 자산인 부동산에 투자를 늘리고 있다. 하지만 위험 회피 자산에 대한 열망에도 불구하고, 부유층의 9%는 향후 3년 동안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비중을 늘리겠다고 밝혔다.

토큰게이저 “BTC 시가총액 점유율 지속 상승”
암호화폐 전문 데이터 분석 및 제공 플랫폼 토큰게이저(TokenGazer)에 따르면, 4일 18시 기준 BTC 글로벌 평균 시세는 10,498.48 달러, 시총은 1,886억 7,226 만 달러, 최근 24시간 거래량은 12억 8,971만 달러를 나타내고 있다. BTC의 시가총액 점유율은 70.55%를 나타내며 지속 상승하는 모양새다. BTC 평균 블록 생성 시간은 9.5 분을 나타냈으며, 활성 주소 수는 소폭 감소, 온체인 거래량은 전날 대비 증가세를 기록했다.

블록체인닷컴, 5천만 달러 규모 펀드 설립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구글과 영국 버진 그룹(Virgin Group)의 창립자 리차드 브랜슨(Richard Branson)이 투자한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업체 블록체인닷컴(Blockchain.com)이 5천만 달러 규모의 펀드를 설립했다. 이를 통해 오리진 프로토콜(Origin Protocol) 등 블록체인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투자를 진행한다는 설명이다. 블록체인닷컴은 2011년 영국 런던서 설립되어 지금까지 구글, 리차드 브랜슨 등 유럽 VC 레이크스타로부터 7천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BTC 거래량 2년래 최저, 가격은 상승세
글로벌 금융 미디어 FX스트릿(FXstreet)이 블록체인닷컴 데이터를 인용, 9월 들어 비트코인 거래량은 2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지만 가격은 상승세라고 전했다. 이는 가격 상승 전망에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팔지 않고 계속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미디어는 진단했다. 또 8월은 최근 3년간 처음으로 비트코인 거래량과 가격 괴리가 크게 벌어진 달이었다고 설명했다. BTC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2.22% 오른 10,582.1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4시간 거래량은 193억 2,449만 9,974 달러다.

리서치 “22.62% 시장 애널리스트, 페북 리브라 대항마는 아마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이 최근 시장조사 및 분석업체 신디케이터(Cindicator)가 시장 분석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인용 “시장 애널리스트들 중 22.62%가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를 견제할 만한 기업으로 아마존을 꼽았다”고 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해당 설문조사에서 질문에 응한 애널리스트들은 “아마존은 구글, 애플, 월마트, 마이크로소프트 등 대형 기술 기업들보다 암호화폐 분야에서 앞서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CCN은 “아마존은 수많은 블록체인 특허를 보유하고 있지만, 암호화폐 발행 가능성 혹은 암호화폐 산업의 미래에 대해 공개적인 발언을 하는 것을 경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기사 및 사진  코인프레스 제공)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