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ㆍ문화 문화ㆍ행사 이시각주요뉴스
정재승, SK경영경제연구소 기획 “혁신의 목격자들”미래의 비즈니스를 선점하려면 오늘의 과학 기술에 주목하라

새로운 과학기술은 미래의 비즈니스를 어떻게 바꾸는가? 뇌과학자 정재승, 휴머노이드 로봇 오준호, 토스 이승건 등 대한민국 톱클래스 과학·기술·비즈니스 리더 15인의 처음 읽는 미래 산업 특강이다.

“혁신의 목격자들”은 ‘제4차 산업혁명’을 비롯한 기술 혁명의 격랑 앞에서 막연한 두려움과 불안감을 느끼는 독자들을 위한 친절한 안내서다.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최고의 전문가들이 직접 각 분야의 핵심 아이디어와 발전 과정을 개괄하고 고민해야 할 화두를 짚었다.

세계 재난구조로봇대회 ‘다르파(DARPA) 로보틱스 챌린지’에서 우승을 차지한 ‘휴보 아빠’ 오준호 교수(KAIST)와 함께 로봇공학을, 세계 최초로 3D 프린팅 인공 근육 제작에 성공한 조동우 교수(POSTECH)와 조직공학을, 세계 최초로 5G 기반 자율주행 기술을 선보인 선우명호 교수(한양대)와 자율주행 자동차를, 토스로 모바일 금융 서비스 시장의 절대 강자로 떠오른 이승건 대표(비바리퍼블리카)와 핀테크를 살펴본다.

기술용어나 과학적 내용에 친숙하지 않은 독자들도 쉽고 흥미롭게 읽어나갈 수 있도록 구성과 표현을 가다듬고, 풍부한 사진 자료와 설명 박스로 내용을 보충했다.

“혁신의 목격자들”은 지금 가장 뜨거운 혁신의 심장부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레이서 없이 시속 320킬로미터로 달리는 무인 자율주행차 대회장으로, 세포를 배양해 인공 장기를 출력하는 3D 바이오 프린팅 연구실로,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노리는 페이스북의 증강현실 컨퍼런스로, 뇌파를 감지해 ‘생각만으로’ 기기를 조작하는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연구실로, 유니콘 스타트업을 키우는 실리콘밸리의 VC생태계로 속으로 독자들을 데려간다.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아이디어와 기술이 태동하는 현장에 선 이들의 시선을 좇아가다 보면, 보이지 않던 시장의 기회가 모습을 드러낸다.

새로운 비즈니스의 영토를 발견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충실한 길잡이가 되어줄 “혁신의 목격자들”은 9월 17일 출간 예정이다.

김수현 기자  fnk21@daum.net

<저작권자 © 파이낸스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