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청년 기자
  • 금융
  • 입력 2019.09.15 11:50

오늘 암호화폐들의 이야기 37

암호화폐 분석가, 비트코인 다음 반감기 저에 사상 최고가 기록할 것…장기 목표가 10만 달러

암호화폐 분석가, 비트코인 다음 반감기 저에 사상 최고가 기록할 것…장기 목표가 10만 달러

‘TradingView’에서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는 “비트코인이 2020년 5월에 다음 반감기가 되기 전에 사상 최고가를 경신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한다.암호화폐 업계에서 ‘FilbFilb’로 알려진 이 분석가는 비트코인 가격 분석에 주식 유동화 모델(stock-to-flow)을 중요 지표로 분석하기로 유명하다. 그는 “강력한 규제와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인한 충격이 없다고 가정한다면, 비트코인은 우리가 과거에 보았던 것보다 더 빠른 속도로 상승장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의 리브라, 2020년 하반기 출시할 수 있도록 준비 중
리브라협회 사무총장 벌츠랜드 페레즈(Bertrand Perez)는 9월 12일 프랑스 시사주간지와의 인터뷰에서 “2020년 하반기에 리브라가 출시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페레즈(Perez)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리브라를 통해 새로운 자본을 모금하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그는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을 언급하며 페이스북은 자산 운용시장에서 블랙록과 경쟁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프랑스 재무부 “암호화폐 간 거래에 비과세할 것”…그러나 법정화폐로 환전시에는 과세
프랑스 재무장관 브루노 르 메이어(Bruno Le Maire)에 따르면 “프랑스는 암호화폐 간 거래에는 세금을 부과하지 않고, 디지털 통화를 법정화폐로 환전할 때에는 수익에 대해 과세하는 정책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거래에서 발생한 소득을 법정화폐로 환전할 때가 세금을 부과할 적기라고 생각한다”며 “또한 부가가치세는 암호화폐로 자산 또는 서비스(대금 지불)로 구입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세금을 부과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톰 리 “트럼프 정부, 비트코인 금지 가능성”
최근 미국 투자 리서치 업체 펀드스트랫(Fundstrat Global Advisors)의 공동 창업자자 톰 리(Tom Lee)는 트럼프 행정부가 미국의 전자담배 금지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9월 11일 정부 당국은 하루아침에 시장 전체를 혼란으로 몰아 넣을 수 있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는 암호화폐와 관련해 부정적인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톰 리(Tom Lee)는 이와 관련해 “다음 타겟은 비트코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톰 리(Tom Lee)는 “전자담배가 미국에서 없어지는 것은 현재 논쟁이 되고 있는 분야(암호화폐)에서도 동일한 정책을 펼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미국 재무부 관계자 : 리브라를 비롯한 암호화폐는 미국 규제 표준 충족해야
미 재무부 테러금융정보국(FBI) 차관 시갈 맨델커(Sigal Mandelker)는 스위스 주재 미국 대사관 기자들과 만나 페이스북의 리브라를 비롯한 암호화폐 프로젝트는 반드시 미국 규정에 따라야 한다는 미국 정부의 입장을 재확인했다.맨델커(Mandelker)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또는 리브라 모두에게 미국 정부의 입장은 이 모든 프로젝트에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말했다.

코인베이스, 조만간 IEO 플랫폼 시작
미국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는 가까운 시기에 IEO 플랫폼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코인베이스의 아시아 기관 판매 책임자 케이본 피레스타니(Kayvon Pirestani)는 “코인베이스가 IEO 분야뿐만 아니라 STO 영역도 조심스럽게 탐구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은 공식적인 발표를 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리브라, 금융시장 감독당국(FINMA)에 결제 시스템 라이선스 신청
오늘 페이스북이 설립한 스위스에 본사를 둔 리브라 협회가 스위스 금융시장감독국(FINMA)에 결제 시스템 라이센스를 신청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리브라 협회는 “현재 금융시장감독국(FINMA)와 유기적으로 대화를 나누고 있으며, FINMA는 규제하에서 보안성이 높은 결제 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페소 기반 XRP 거래량, BTC 거래량 추월…xRapid 거래 급증 영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최근 XRP 기반 국제송금솔루션 엑스래피드(xRapid) 거래량 급증으로 멕시코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비트소(Bitso)에서 페소 기반 XRP 거래량이 페소 기반 BTC 거래량을 추월(13일 기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지난달 말 리플 기관 시장 책임자 브리엔 매디건(Breanne Madigan)은 데일리호들과의 인터뷰에서 “최근 멕시코 페소 기반 XRP 거래량이 25% 증가했다. 해당 기간은 머니그램의 페소화 결제에 XRP를 도입한 시기와 일치한다. 실제 유스케이스(활용 사례)가 거래를 촉진한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암호화폐 아버지 닉 자보 “리브라, 암호화폐? 인형 두고 갓난아기라 말하는 격”
스마트 컨트랙트 개념을 처음으로 고안해 ‘암호화폐의 아버지’로 통하는 닉 자보(Nick Szab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한 유저가 제기한 ‘페이스북의 리브라(Libra)가 암호화폐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대해 “리브라를 암호화폐라고 말하는 것은 바비인형을 두고 ‘우리 아기’라고 말하는 것과 똑같은 것”이라고 말했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리서치 “BTC 51% 공격 비용, 주요 코인 중 압도적 1위”
ICO 전문 리서치 업체 메사리(Messari.io)에 따르면 시총 1위 비트코인(BTC) 51% 공격에 드는 비용이 하루 평균 2,083만 7,039달러(약 250억 원)로, 주요 PoW 암호화폐 중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51% 공격 비용이 높다는 것은 해당 해킹 공격으로부터 비교적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외 주요 PoW 암호화폐 하루 평균 51% 공격 비용은 ETH(307만 5,549달러), BCH(63만 5,415달러), LTC(52만 1,234달러), ZEC(31만 7,338달러), BSV(22만 7,719달러), ETC(20만 1,209달러), XMR(11만 3,696달러), DASH(9만 4,938달러)다.

리샤오라이 “저스틴선은 천하의 좀도둑”
중국의 대표적인 암호화폐 초기 투자자 리샤오라이(李笑來)가 현지 SNS인 웨이보를 통해 “사기꾼과 좀도둑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 사기꾼 중에는 당초 그럴 의도가 없었지만 능력 부족으로 자신의 허풍을 증명하지 못해 사기꾼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 좀도둑은 다르다. 모든 좀도둑은 처음부터 의도적이고 계획적으로 일을 꾸민다. 좀도둑 뿐만이 아니라 그의 친구 대부분도 남을 속이는 좀도둑일 가능성이 높다. 저스틴선(트론 창시자)이 바로 이런 케이스다. 그는 어릴때부터 밥 먹듯이 남을 속이는 천하의 도둑놈이다”고 말했다.

바이낸스 CEO “지속적인 서비스 구축만이 진정한 불마켓 견인”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자오창펑 CEO가 최근 트위터에 지난해 12월 자신이 게재한 글을 공유하고 “2018년 12월 8일 BNB가 4.22달러 저점까지 하락했을 때 나는 이렇게 답했다. 우리는 계속해서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고 1월에는 런치패드도 출시한다고. 현재도 우리는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오히려 과거 어느때보다 더 열심히 하고 있다. 그러니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다. 지속적인 서비스 구축만이 진정한 불마켓을 견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12월 자오창펑은 트위터를 통해 “다음번 불마켓의 도화선이 무엇이냐고? 이런 질문 많이 받는데, 솔직히 말해서 잘 모르겠다. 계속해서 서비스를 구축할 뿐”이라고 말한 바 있다.

비트와이즈 부사장 “BTC 거래소 감시 기술, 기존 증권거래소 수준”
미국 경제주간지 바론즈(barrons)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 투자기관 비트와이즈(Bitwise) 리서치 글로벌 총괄 매트 호건(Matt Hougan)이 “과거에는 비트코인 시장이 규제되지 않았고 마켓 감시 기술도 없었다. 하지만 지금은 규제 당국의 우려를 완화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변화가 생겼다”며 비트코인 ETF가 결국에는 승인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2018년 1월 뉴욕 금융당국이 비트코인 거래소에 감시 기술을 요구한 이후 현재 10대 메이저 거래소 중 6곳이 나스닥, 뉴욕증권거래소와 같은 감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비트코인 거래량이 하루에 10억 달러 수준으로 크게 늘어나 어떤 플레이어라도 가격 조작이 힘들다고 덧붙였다.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기사 및 사진  코인프레스 제공)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