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청년 기자
  • 금융
  • 입력 2019.09.24 01:36

오늘 암호화폐들의 이야기 40

미국 유명 트레이더 피터 브란트 “비트코인 성공 기준, 5만 달러

미국 유명 트레이더 피터 브란트 “비트코인 성공 기준, 5만 달러”
작년 암호화폐 하락장을 예견했던 미국의 유명 암호화폐 트레이더 피터 브란트(Peter Brandt)가 “비트코인이 성공하고 실패할 확률은 50:50이다”고 밝혔다.그는 “비트코인 ‘성공’은 가격이 5만~10만 달러까지 상승해 시가총액이 1조~2조 달러에 달하게되면 진정한 가치 저장소인 금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될 것이다고 주장했다.

페이스북 리브라, 미국 달러, 유로, 엔화, 파운드, 싱가포르 달러로 구성
독일 일간지 더 슈피겔(Der Spiegel)의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주도하는 리브라가 5개의 법정화폐로 구성될 것이라고 전했다.독일 좌파정당 파비오 데 마시(Fabio De Masi) 대변인의 요청에 따라 이 소셜미디어 거인 페이스북은 리브라(Libra) 스테이블코인 보유량을 지원하는 피아트 통화를 공개했다.

업비트, 블록체인 투명성 연구소(BTI) 선정 투명한 암호화폐 거래소로 선정…아시아 유일
파이낸셜 보도에 따르면, 업비트가 블록체인 시장감시 기관인 블록체인 투명성 연구소(BTI)가 선정한 ‘가장 투명한 거래소’에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아시아의 암호화폐 거래소로는 업비트가 유일하고, 코인베이스, 크라켄, 폴로닉스 등 미국의 주요 거래소들이 함께 선정됐다.이번 선정에 사용한 자료는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거래데이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투명성 연구소(BTI)가 제공하는 실거래량 분석 프로그램인 ‘BTI Verified’를 바탕으로 했다.

백트(Bakkt), 드디어 비트코인 선물 거래 서비스 출시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CE)의 디지털 자산 거래소 백트(Bakkt)가 비트코인 선물 거래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백트의 선물 계약 출시는 BTC로 거래되는 최초의 서비스이다.블룸버그 통신은 업계 전문가의 말을 인용해 백트의 비트코인 선물 거래 서비스 출시로 인해 비트코인의 본격적인 상승장을 이끌것 이라고 전망했다.

영국 금융 당국, “암호화폐 파생상품 금지 추진”…암호화폐 시장 이해 부족
전문 투자자들을 위해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런던 기반 디지털 자산 관리회사 코인쉐어(CoinShares)가 “영국 금융감독청(FCA)이 암호화폐 파생상품의 판매를 중단시키기 위해 규제를 준비중”이라고 밝혔다.코인쉐어(CoinShares)는 “영국 금융감독청(FCA)는 암호화폐 자산에 투자하는 것이 너무 위험하다고 주장하지만, 암호화폐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암호화폐 유력 분석가, 연말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 가격 예측 공개
‘블록체인 기술의 분열’의 저자인 윌리엄 무가야르(William Mougayar)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그리고 다른 암호화폐에 대한 가격 전망을 내놓았다.그는 비트코인의 가치가 거의 150% 상승한 2만5천달러, 이더리움은 365% 상승한 1천달러 그리고 암호화폐 전체 시가총액은 약 178.5퍼센트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전세계 비트코인 ATM, 2016년 500% …5,457대
공식이다. 비트코인 가격의 하락에도 우여곡절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ATM에 대한 수요는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 ATM 전문 통계 사이트 코인ATM레이더에 따르면, 현재 전세계에는 5,457개의 비트코인 ATM이 있다고 한다.그런데 비트코인 ATM 이용료는 일반 암호화폐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에 비해 최대 15%까지 비싼데도 불구하고 ATM 이용자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암호화폐 분석가 : 비트코인 불런(Bull Run) 시작을 보여주는 주요 지표
암호화폐 분석가들은 비트코인의 RSI(상대강도지수) 지표를 암호화폐의 향방을 예측에 가장 중요한 지표로 간주하고 있다.비트코인에 주식흐름비율을 적용해 암호화폐의 방향을 전망한 것으로 알려진 플랜B(PlanB)는 “비트코인의 현재 RSI(상대강도지수) 지표는 새로운 강세 시장의 시작점에 와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한다.

비트멕스 CEO “나카모토 사토시, 사망 추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세계 최대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비트멕스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인 아더 헤이즈(Arthur Hayes)가 “나카모토 사토시는 이미 사망했을 것”이라며 “비트코인을 창시한 이면의 정체성은 영원히 밝혀지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前 UBS CEO “유명 은행, 암호화폐 산업 관심도 증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최근 은행 및 증권 사업 면허를 발급 받음으로써 스위스 투자은행 UBS와 크레딧스위스(Credit Suisse)와 같은 대형 은행들이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전 UBS CEO 페테르 우플리(Peter Wuffli)는 “Sygnum은 전세계 디지털 자산 전문 은행 중 유일하게 은행 면허에 필요한 조건을 단 5일 만에 충족시켰다”고 밝혔다. 그는 또 “Sygnum이 면허를 발급받은 후 이자가 상승했다”며 “이에 대해 은행 임원들이 새로운 핀테크 유행인지 아니면 새로운 변화인지에 대한 판단을 중간 관리자층에게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IBM 블록체인 사업 총괄 “IBM, 페이스북과 협력 용의 있어”
IBM 블록체인 사업 총괄 제이슨 켈리(Jason Kelley)가 CNBC와의 인터뷰를 통해 “IBM은 디지털 화폐 개발을 위해 페이스북과 협력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해 협업할 파트너사를 모색하고 있다. 페이스북과 협력할 준비를 이미 마쳤다”고 덧붙였다. 한편 그는 IBM이 리브라 협회에 합류하는데 대해서는 어떠한 발언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리서치 “BTC 활성 주소 수·해시 레이트 증가 추세”
암호화폐 전문 데이터 분석 및 제공 플랫폼 토큰게이저(TokenGazer)에 따르면, 23일 18시 기준 BTC 글로벌 평균 시세는 9,938.12 달러, 시총은 1,782억 4,048 만 달러, 최근 24시간 거래량은 3억 5,318만 달러를 기록했다. BTC의 시가총액 점유율은 68.12%를 나타냈다. BTC 평균 블록 생성 시간은 약 9.9 분으로 전날과 비슷했다. 온체인 거래량은 감소세가 지속된 반면, 활성 주소 수 및 해시 레이트는 증가 추세를 나타냈다.

HSBC “XRP 원장, 잠재적인 게임 체인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영국계 은행 HSBC가 최신 리포트에서 XRP 원장을 기업 경계와 기존 시장 구조를 뛰어넘을 수 있는 잠재적인 게임 체인저로 규정했다. HSBC는 “리플의 XRP 원장은 토큰을 활용, 실시간 크로스보더 결제를 가능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해당 리포트는 분산원장기술(DLT)이 어떻게 금융업계의 비용과 위험을 낮출 수 있는지 분석했다.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기사 및 사진  코인프레스 제공)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