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은행 국내은행
KB국민은행-㈜이카운트, 업무협약 체결‘중소기업 경영관리ERP와 금융플랫폼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4일 여의도 본점에서 클라우드 ERP(전사적 자원관리: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개발업체인 ㈜이카운트와 ‘중소기업 경영관리ERP와 금융플랫폼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와 김신래 ㈜이카운트 대표이사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진 - (왼쪽부터)김신래 ㈜이카운트 대표이사,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은행

㈜이카운트는 1999년 설립했으며, 현재까지 4만개 이상의 기업고객을 보유한 국내 대표 중소기업 ERP사다. 이카운트의 회원기업은 PC에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 접속만으로 재고, 생산, 회계, 급여 등 기업경영에 필요한 여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경영관리ERP와 금융관리 기능을 결합하고,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금융업무 환경을 제공하는데 상호 협력키로 했다.

KB국민은행은 ERP솔루션을 통한 기업뱅킹 간소화를 위해 올해 초 관련 조직을 확대하고 금융API 개발 및 ERP사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으며, 특히 금융API를 통한 KB국민은행과 이카운트의 데이터 연동으로 회원기업은 ▲예금주 성명조회 ▲이체실행 ▲이체결과 조회 등의 기능을 ERP를 통해 바로 처리 가능하고, 거래내역 및 이체결과를 회계장부에 자동 반영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금융업무 경감과 수기이체로 인한 이체사고 예방 등 금융업무의 편의성 및 안정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카운트 ERP를 통한 자금이체 시 회원기업은 국내 원화이체 수수료를 KB국민은행 고객등급과 상관없이 전액 면제 받을 수 있어 이체 거래빈도가 많은 기업은 금융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신덕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기업 및 공공기관만 이용하던 ERP 연계 금융서비스를 일반 중소기업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경영관리ERP 개발사와 상생협력모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혁신적인 중소기업 금융 생태계를 선도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신래 ㈜이카운트 김신래 대표는 “이카운트ERP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까지 진출하여 다양한 업종의 기업이 사용중인 우수한 솔루션”이라며,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서 회원기업이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답했다.

김수지 기자  fn66@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이낸스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