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 시대 최고의 질문가 지승호, “타인은 놀이공원이다” 출간

두근두근 인터뷰를 위하여, 가장 절실하고 민감한 사회 이슈에 대해 묻고 듣는다!

[파이낸스경제=김수현 기자] 김어준, 박원순, 박찬욱, 봉준호, 신성일, 신해철, 유시민, 강신주, 장하준, 표창원, 김의성, 정유정….

이들의 공통점은, 그 중심에 ‘인터뷰어 지승호’가 있다는 것이다. 지승호의 손을 거쳐 나온 인터뷰집은 "닥치고 정치" "강신주의 맨얼굴의 철학 당당한 인문학" "신해철의 쾌변독설" "서민의 기생충 같은 이야기" "공범들의 도시" "악당 7년" "정유정, 이야기를 이야기하다" 등 무려 50종이 넘는다.

국내 최고의 인터뷰어로 꼽는 인터뷰어 지승호가 인터뷰집을 냈다.

이번 인터뷰집은 2018년 2월부터 2019년 4월까지 월간 〈인물과 사상〉에 실린 인터뷰 기사를 골라 묶은 것이다. 다만 지면상의 한계 탓에 대체로 인터뷰이들의 핵심적 주장을 저마다의 어투를 살려 담았다. 이 책에서는 인터뷰이 모두가 자신의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발언하고 있지만, 현재 우리 사회가 얼마나 야만적인지 지적하면서 앞으로 어떤 사회로 바꿔나가야 할 것인지를 묻는다.

이 책은 좌파와 우파를 떠나서 개인의 자유와 존엄을 위해 우리 사회가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 끊임없이 질문하고 있다.

책 서문에서 지승호는 “이제 초심으로 돌아가 타인을 다시 놀이동산으로 생각하려 합니다. 그리고 힘이 닿는 한, 저 역시 타인에게 놀이공원 같은 사람이 되려 합니다. 이 책 역시 여러분의 놀이공원이자 대화의 종합선물세트 같은 책이 된다면 더 바랄 것이 없겠습니다”라며 각오와 바람을 이야기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