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청년 기자
  • 금융
  • 입력 2019.10.05 23:56

오늘 암호 화폐들의 이야기 46

필라델피아 연준 총재 :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시대의 흐름이다.

필라델피아 연준 총재 :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시대의 흐름이다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 총재 패트릭 하커(Patrick Harker)가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 화폐는 세계적인 추세로 시대의 흐름이다. “고 밝혔다.그는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가 가까운 장래에 실현될 가능성은 없어보이지만 앞으로 5년 또는 그 이후에는 현실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텔레그램 메신저, TON 네트워크와 그램 토큰의 출시 시기 10월말로 확정
텔레그램이 TON 네트워크와 그램 토큰의 출시 시기를 10월 말로 확정했다. 텔래그램은 “그들의 초기 투자자들에게 10월 말에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가동될 것”이라고 알렸다.9월 초, 텔레그램은 TON 테스트넷 익스플로러와 노드 소프트웨어를 출시했고, 이어서 iOS용 그램 토큰 지갑을 출시했다. 10월말 TON 네트워크 가동 계획의 확정발표는 출시한 제품들의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비자, 마스타 : 리브라 협회 참여 철회하나?
페이스북의 리브라 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했던 글로벌 카드회사들이 참여를 철회할 것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지난 2일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비자, 마스터카드, 페이팔, 스트라이프 4개 업체들이 페이스북의 리브라 참여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미 하원 금융서비스 위원회 위원, 연방준비은행에 국가 디지털 통화 발행계획 질의
미 하원 금융서비스 위원회의 임원들이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에 미 달러의 디지털 화폐를 발행할 계획이 있는지 물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가 국가 디지털 화폐를 발행 결정 권한을 가지고 있다.프렌치 힐(French Hill)과 빌 포스터(Bill Foster) 미 하원의원은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 의장에게 보낸 서한에서 “중국을 비롯한 디지털 통화의 발행으로 미 달러화가 위협받을 수 있다”며 우려를 표시했다.

라인 “암호화폐 거래소 사업, 미국 진출 준비”
일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네이버 일본 자회사 라인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맥스(BITMAX)의 운영사 LVC 고영수 대표가 지난 3일 도쿄에서 열린 일본 최대 블록체인 컨퍼런스 ‘b tokyuo 2019’ 에서 “라인은 싱가포르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일본 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비트맥스를 출시했다. 또 미국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출시를 준비 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현재 비트맥스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5종의 암호화폐를 상장하고 있으며, 향후 상장 암호화폐 종류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이날 “라인 산하 디지털 결제 서비스 라인페이는 향후 링크체인을 통해 블록체인 결제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애플 CEO, 암호화폐 발행 가능성 일축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가 3일(현지 시간) 프랑스 유력 경제지 레제코(Les Echos)와의 인터뷰 중 “사기업들이 통화를 발행해 권력을 쥐려해서는 안된다”며 애플의 암호화폐 발행 가능성을 일축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통화는 국방과 마찬가지로 국가의 손에 맡겨야 한다고 생각한다. 민간 그룹이 화폐를 발행한다는 아이디어 자체에 불편함을 느낀다. 사기업은 이런식으로 권력을 잡으려고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달 애플의 한 임원이 CNN 비즈니스와의 인터뷰 중 “애플은 암호화폐 시장을 주시하고 있다”고 밝힌 후, 업계에서는 애플의 암호화폐 발행 가능성이 대두된 바 있다.

ETC 랩스 CEO “우수 블록체인 기업 도와 기술 개발 집중”
이더리움클래식 랩스(ETC Labs) CEO 테리 컬버(Terry Culver)가 지난 3일 캐나다 밴쿠버서 개최한 이더리움클래식(Ethereum Classic) 서밋에서 “ETC Labs는 핵심 개발팀인 ETC Labs Core를 통해 이더리움 클래식 및 블록체인 관련 툴, 프로토콜 업그레이드, 가상머신 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체인세이프(ChainSafe)와 화이트블록(Whiteblock)과 같은 우수한 팀과의 협업을 통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커뮤니티 구축을 위해 엑셀러레이팅과 스튜디오 지원 등 수십 개의 프로젝트를 인큐베이팅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ETC Labs는 다양한 지원금 활동 및 해커톤을 통해 이더리움 클래식 커뮤니티를 꾸준히 발전시킬 것이며, 앞으로 이더리움과의 협력을 통해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의 호환성을 개선하겠다”고 덧붙였다.

스위스 증권거래소 SIX, BTC·ETH 기반 ETP 상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Theblock)에 따르면, 위스 블록체인 핀테크 스타트업 아문(Amun)AG과 암호화폐 자산 위탁 서비스 업페 비트코인 스위스 AG(Bitcoin Suisse AG)가 협력해 신규 상장지수상품(ETP)를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BTC와 ETH가 9:1 비율로 구성됐다. 이와 관련해 하니 래쉬완(Hany Rashwan) 아문 공동 설립자가 “스위스 투자자들은 감독을 받는 해당 상품을 통해 시가총액 상위 두 암호화폐를 자신들의 포트폴리오에 포함할 수 있다”며 “해당 상품은 스위스 SIX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며, 스위스 소재 위탁 관리 업체의 지원을 받는다”고 설명햇다.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기사 및 사진  코인프레스 제공)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