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문화.행사 핫이슈
「제2회 부평 캠프마켓 시민생각 찾기」개최10.30.(수) 캠프마켓 투어, 11.1(금) 컨퍼런스, 11.2.(토) 시민참여 행사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부평 캠프마켓(부평미군기지)에 대해 지난 역사를 시민과 함께 공감하고, 주한미군기지 반환 후 활용방안에 대해 시민의 의견을 듣고자 “캠프마켓의 미래, 과연 무엇을 어떻게 담을 것인가?”라는 부제로 오는 10.30.(수), 11.1(금)~11.2.(토) 3일간 “제2회 부평 캠프마켓 시민생각 찾기”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0월 30일 진행되는 1일차에는 전문가와 시민들이 부평문화원 박명식 이사의 해설과 함께 캠프마켓 내부를 투어하고, 11월 1일(금) 2일차에는 부평안전체험관에서 전문가와 시민이 캠프마켓의 과거, 현재, 미래를 논의하는 컨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11월 2일(토) 3일차에는 캠프마켓 남측 야구장에서 시민 2,000여명을 모시고 필드행사, 체험부스,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문화공연에서는 “정유천 블루스 밴드”공연과 뮤지컬 “조병창,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 Unknown”이 열릴 계획으로 캠프마켓의 과거인 1930년대 일제강점기 조병창에 대한 기억을 과거, 현재, 미래세대가 함께 공감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된다.

캠프마켓 내부에서 진행되는 1일차와 3일차 행사는 장소 특성상 참가를 원하시는 시민들의 선착순 사전신청이 필요하며, 당일 현장에서 신분증을 통한 본인 확인 후 입장이 가능하다. 사전신청은 오는 10월 23일까지 행사 블로그(http://blog.naver.com/bpcampmarket) 내 참가신청 카테고리에서 가능하다.

‘제2회 부평 캠프마켓 시민생각 찾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부평 캠프마켓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bpcampmarket) 및 SNS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으며, 관련된 문의는 070-8615-2554 (제2회 부평캠프마켓 시민생각찾기 사무국) 및 bpcampmarket@naver.com 으로 가능하다.

조성준 기자  ds1aca@daum.net

<저작권자 © 파이낸스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