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테슬라 경쟁사, 외제 럭셔리 자동차 구입에 비트코인 지불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리베로 제조사인 카르마가 자사의 주력 자동차와 고급 전기차를 비트코인으로 구매 결제

[청년투데이=이청년 기자]  중국의 전기차 제조업체인 카르마(Karma)는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제공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리베로(Revero)의 제조사인 카르마(Karma)는 자사의 주력 자동차와 고급 전기차에 비트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카르마의 CEO 랜스 저우는 “비트코인으로 리베로(Revero) 전기차를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카르마(Karma)는 테슬라의 경쟁사로 유명하며 중국 완샹 그룹(Wanxiang Group)의 계열사 중 하나이다.

이 발표에 따르면, 카르마 뉴포트 비치(Karma Newport Beach)는 신차 판매 대금 지불의 형태로 비트코인을 받아들이고 있다. 카르마 CEO 랜스 저우(Lance Zhou) 박사는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의 실제 사용사례를 상용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도록 시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개방했다”고 말했다.

테슬라 경쟁사인 이 고급 세단은 BMW에서 3기통 엔진을 공급받아 535마력용을 공급하고 있다. 카르마(Karma)는 첨단 기술 인큐베이터(incubator)로 부상하고 있다. 상하이 국제 ‘블록체인 위크 2019’에서 발표를 하게 된 카르마(Karma)는 비트코인의 상용화를 모색하고 블록체인 트렌드를 공동 개발하기 위해 대주주인 완샹 그룹(Wanxiang Group)과 제휴하고 있다.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기사 및 사진  코인프레스 제공)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