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은행 국내은행
우리銀, '스무살우리' 2기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20대 트랜드 마케팅, 세대공감 프로그램 기획 및 우리은행 홍보 역할

[파이낸스경제신문=김수지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지난 4일 서울시 중구 회현동 본점에서 청년 아이디어 랩(Lab) ‘스무살우리’ 대학생 홍보대사 2기 발대식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우리은행]

‘스무살우리’는 꿈꾸는 젊은이의 도전과 혁신을 응원하고 그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우리은행의 유스(Youth) 브랜드다. 작년 11월 1기 활동을 시작한 스무살우리 홍보대사는 20대가 공감하는 콘텐츠를 기획·제작함으로써 120년 전통과 젊음이 공존하는 우리은행을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9월부터 공모를 통해 대학생 홍보대사 ‘스무살우리’ 2기 30명을 최종 선발했으며, 2기는 4개월 동안 20대가 선호하는 마케팅 방법과 은행 브랜드 홍보 방법, 시니어(Senior)와 유스(Youth)를 잇는 세대 공감 마케팅 방법 등을 기획하며,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SNS활동을 통해 스무살 젊은이의 참신한 생각을 많은 이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달 10일 서울 명동 가톨릭회관 지하 1층에 오픈한 우리사랑나눔 복합센터 ‘스무살우리 라운지’도 이날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스무살우리 라운지는 우리은행이 제공하는 청년 전용공간으로 교육, 사회공헌, 커뮤니티 모임 등의 용도로 활용된다.

이날 발대식에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회장 겸 우리은행장은 “고객과 은행, 세대간의 가교 역할을 하는 스무살우리가 되길 바란다”며, “젊은이의 새로운 도전을 위한 든든한 조력자로서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지 기자  fn66@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이낸스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