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 2019 인천광역시 평화ㆍ통일 가족캠프 개최

가족별 공동체 활동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돌아보는 기회가 제공

[청년투데이=이청년 기자]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는 지난 11월 3일(일)부터 4일(월) 1박 2일에 걸쳐 2019 인천광역시 평화·통일 미래관 형성 가족캠프를 개최하였다.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지경호)가 주관한 이번 캠프는 인천 관내 아동ㆍ청소년 및 학부모 총45명이 참가 한 가운데 평화ㆍ통일에 대한 세대 간 인식 격차를 해소하고 가족 간 공감대 형성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안보현장 견학, 북한 탈북자와의 대화, 북한의 문화, 언어, 놀이에 대한 교육을 통해 통일에 대한 의의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가족별 공동체 활동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돌아보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지경호센터장은 “앞으로도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는 평화 통일에 대해 공감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가족이 소통하고 화합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에 의거하여 지역 내 청소년활동진흥을 목적으로 여성가족부와 인천광역시가 설치한 청소년활동 정책 수행 기관으로써 가천미추홀청소년봉사단(총재 이길여)에서 위탁하여 운영되고 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