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H농협은행,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금융생활 패턴 분석시스템 구축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 디지털 금융생활 패턴을 분석한 맞춤형 금융상품

[청년투데이=이청년 기자] NH농협은행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여 고객의 내·외부 디지털플랫폼 內 금융 및 생활 패턴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NH농협은행의 디지털고객 전용 세그먼트 프로그램인 디지털 금융생활 패턴 분석시스템(이하 NDS-Map, 「NH Digital Segment Map」)을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

NDS-Map」은 고객의 금융상품 가입, 송금, 환전 등의 금융거래와 고객이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가맹점 유형, 결제수단 등을 분석해 고객 디지털 금융거래 성향과 디지털채널 이용 빈도를 측정할 수 있게 지수화한 프로그램이다.
 
농협은행은 「NDS-Map」을 활용하여 비대면 채널(올원뱅크, NH스마트뱅킹, 인터넷뱅킹)에서 고객의 금융거래 실적과 결제 성향 등에 따라 우대금리나 할인 혜택을 더 제공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다.
 
또한, 영업점 창구에서도 「NDS-Map」를 활용한 상품추천 서비스를 제공해 대면-비대면 채널에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강태영 디지털전략부장은“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