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 금융
오늘 암호화폐들의 이야기 55바이낸스, 우크라이나·카자흐스탄 법정화폐 지원한다

[파이낸스경제신문=조성준 기자]  바이낸스, 우크라이나·카자흐스탄 법정화폐 지원한다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법정화폐 거래쌍으로 우크라이나 흐리브냐화(UAH)와 카자흐스탄 텡게화(KZT)를 추가 지원할 것이라고 보인다.최근 바이낸스는 API에 UAH와 KZT 통화를 추가했다. 바이낸스는 지난달 24일과 31일 나이지리아 나일라화(NGN) 및 러시아 루블화(RUB) 거래쌍을 추가하기 앞서, 9월 24일과 10월 29일 바이낸스 API에 NGN과 RUB가 각각 추가한 바 있다.

터키,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테스트 2020년까지 완료할 것
터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테스트를 2020년 안으로 완료할 것을 지시했다.지난 3일 2020년 터키 대통령의 로드맵에 따르면, 터키 중앙은행이 발행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리라화’의 테스트가 2020년 말까지 완료할 것이며, 실시간 디지털 리라화 결제를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할 것으로 알려졌다.

비트코인 7500달러 하락 예측한 분석가, 연내 17,000 달러까지 상승 전망
비트코인의 가격 흐름을 보면 주기나 패턴을 무시하며 이유 없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 대중이 이용할 수 있는 가장 변동성이 큰 자산 가운데 바로 암호화폐가 자리 잡고 있다.이 자산은 미국의 주식이나 채권과 같은 전통적인 자산과 비교했을 때 장기 보유자와 단기 투자자 모두 엄청난 수익을 가져다 주고 있다.비트코인 시장의 변동성과 럭비공과 같은 무작위적 흐름 속에서도 일부 분석가들은 예측 모형을 만들어 암호화폐 시장의 흐름을 예측한 분석을 내놓고 있다.

리플, 베트남 기반 ‘TPBank’와 블록체인 송금 분야 협약 체결
베트남에 본사를 둔 ‘TPBank'(Tien Phong Commercial Bank)는 리플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네트워크인 리플넷에 가입하여 더 빠른 국제 송금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TPBank’는 베트남 최초의 해외송금 은행으로 리플넷은 일본에서 ‘TPBank’ 계좌로 송금하는 데 몇 시간이 걸렸던 것을 수 분 안에 고객이 송금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중앙은행(PBoC) 디지털통화연구소 화웨이와 핀테크 연구 계약 체결
중국이 디지털 통화 발행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중국 중앙은행의 디지털통화연구소가 화웨이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디지털 통화의 핀테크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기 위한 것이다.중앙은행이 유명 기업과 공개적으로 합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화웨이는 24일 공식 위챗 계정을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면서 이번 합의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고 금융기술(핀텍) 연구를 위한 것”이라고만 밝혔다.

미 연준, 디지털화폐를 통한 결제분야 연구 총괄 고용 나서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가 디지털화폐, 스테이블코인 및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한 디지털화폐를 통한 결제 분야를 총괄을 채용한다고 공지했다.월요일 발표된 구직 포스팅에 따르면,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디지털 통화, 스테이블코인, 분산원장기술, 그리고 소매 결제에서의 광범위한 금융/디지털 혁신 연구를 총괄할 관리자를 고용하고 있다.

피터 쉬프, “금 연동 디지털 위안화 발행할 듯…비트코인에는 악재”
금(gold) 연동 디지털 위안화가 비트코인에는 악재라는 분석이 나왔다. 그는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예측한 것으로 유명한 피터 쉬프(Peter Schiff)로 그는 유로퍼시픽캐피탈(Euro Pacific Capital Inc.) CEO이기도 하다.그는 지금까지 비트코인에 대한 냉소적 발언으로 뉴스에 오르내렸다. 쉬프(Schiff)는 “맥스 카이저(maxkeiser) 나에게 금(gold)이 비트코인 보다 더 좋은 돈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바보라고 말한다”고 썼다.

블록체인 서비스 가시권…삼성의 움직임 시장에 활력 불어넣어
파이낸셜뉴스가 블록체인 서비스 대중화가 가시권에 들어오고 있다는 보도를 했다. 블록체인 서비스 대중화가 가시권에 들어오면서 블록체인 플랫폼들이 메인넷을 진행하는 기업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 블록체인이 넘어야 할 산으로 여겨졌던 데이터 처리속도나 저장용량 문제를 보완하고, 전통산업에 적용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시장에 내놓겠다는 목표다.기업들이 각 사업 목적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메인넷을 시장에 내놓으며 본격 서비스 확장에 나서고 있다. 의료, 콘텐츠, 부동산 등 다양한 산업에 블록체인을 접목해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해 블록체인으로 대표되는 암호화폐의 실 사용을 현실화하겠다는 것이다.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기사 및 사진  코인프레스 제공)

조성준 기자  ds1aca@naver.com

<저작권자 © 파이낸스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