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청년 기자
  • 금융
  • 입력 2019.11.12 05:13

오늘 암호화폐들의 이야기 56

미국 SEC, 증권 상장등록 면제 규정 통일 논의

[청년투데이=이청년 기자]

미국 SEC, 증권 상장등록 면제 규정 통일 논의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투자조언위원회에서 개최하는 두 건의 미팅을 가졌다. 이들 중 두 번째 미팅은 증권 면제규정 통일에 대해 SEC가 의견제시를 한 사항에 대해 논의할 방침이다.현재의 증권 면제규정은 과도하게 관대하다는 의견이 우세하다. 지난 2012년에 제정된 JOBS 법(Jumpstart Our Business Startups Act)으로 스타트업 기업들은 IPO시에 감독기관에 보고를 해야하는데 이러한 의무를 면제했으나 그 결과는 의도한 바 대로 되지 않았다.

이더리움 설립자 : 중국 디지털 화폐 발행과 관련해 이더리움 네트워크 이용 제안
이더리움의 공동 설립자이자 컨센시스(Consensys)의 설립자인 조셉 루빈(Joseph Lubin)은 중국의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가 이더리움과 같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상호 정보 교환을 통해 운용할 것을 제안했다. 루빈은 11월 9일에 보도된 포브스와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중국 지도부가 중국의 디지털 화폐에 가장 유익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선택하길 바란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같은 기존의 인프라를 이용한다면 서로에게 이익이 될 것이다.”

바비 리 “2028년이면 BTC와 GOLD 역전 현상이 나타날 것”
‘BTCC’ 창업자 바비 리가 최근 “2028년 비트코인 시총은 금 시총을 뛰어 넘을 것이고 비트코인이 금의 시가총액을 넘어설 것이며 궁극적으로 100만 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바비 리는 중국 최초 암호화폐 거래소인 ‘BTCC’를 설립했고 현재 비트코인 지갑 스타트업을 운영하고 있다. “금의 시가총액은 8조 달러, 비트코인은 1천600억 달러에 불과하다. 현재 50배 정도 낮지만, 2028년이면 역전 현상이 나타날 것이다.”

중국 기술 대기업 텐센트(Tencent), 홍콩으로 부터 ‘가상 은행’ 개설 라이센스 취득
중국의 거대 기술업체인 텐센트(Tencent)가 홍콩 당국으로부터 “가상 은행”을 개설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다고 이 회사의 블록체인 책임자 웨이게 카이(Weige Cai)가 말했다.카이(Cai)는 월드블록체인 서밋 우젠(Wuzhen)에서 “은행 설립을 위한 전담팀을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은행에 대한 상세 내용은 여전히 베일에 가려 있다.

머니그램(MoneyGram), 리플(XRP) 사용 통해 미국-멕시코 거래의 10% 처리
머니그램(MoneyGram)은 리플의 결제 솔루션인 온디맨드 유동성(ODL,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네트워크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 방식을 통해 미국과 멕시코 간 거래의 10%를 처리하고 있다.머니그램 회장 겸 CEO인 알렉스 홈즈(Alex Holmes)는 싱가포르에서 열린 ‘리플 스웰 2019년 컨퍼런스’에서 이 같은 사실을 발표했다. 홈즈(Holmes)는 “머니그램은 온디맨드 유동성(ODL) 솔루션을 확장 하는 등 올해 말까지 4개 이상의 옵션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미국 세관, 블록체인 기술 이용 원유 수입 추적
미국 국토안보부 연방기구인 미국 세관국경보호국(Customs and Border Protection)은 캐나다에서 수입하는 석유와 천연가스 추적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다.세관국경보호국의 과학기술 이사회는 캐나다 블록체인 회사인 마벤넷 시스템즈(Mavennet Systems)와 캐나다의 석유와 천연가스 거래시장을 ‘실시간’으로 감시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식료품점 현금 없이 카르다노로 셀프 체크아웃하는 시대 열렸다
블록체인 연구개발(R&D) 업체인 콴테올(Quanterall)이 카르다노(ADA)를 이용해 셀프 체크아웃 시스템의 시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콴테올(Quanterall)은 불가리아에 소재하고 있는 블록체인 스타트업이다. 콴테올(Quanterall)은 실제 사용 사례로, 상점과 식료품점에서 일상 소비자들이 카르다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사용자들은 계산원 없이 직접 셀프 체크아웃을 통해 물건을 살 수 있다.

탈중앙화 거래소 첫 부동산 증권형 토큰 상장…ETH 기반
미국 부동산 네트워크 플랫폼 리얼T(RealT)가 이더리움 기반 탈중화 거래소 프로토콜 유니스왑(Uniswap)에 리얼토큰(RealToken)을 상장했다. 리얼T는 전세계 투자자들이 미국 부동산의 소유권 일부에 투자할 수 있는 웹 플랫폼이다. 리얼토큰(RealToken)은 토큰 형태로 발행된 재산 소유권으로 이번에 상장된 토큰은 리얼T의 대표적인 소유 부동산인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 9943 말러웨 스트리트를 기반 자산으로 한다. 투자자들은 토큰에 투자하고 이에 따른 임대 수익을 분배받을 수 있다. 리얼T 측에 따르면 유니스왑에 상장된 리얼토큰은 이더리움의 개방형 금융 시스템 내에서 운영되며 거래소가 지정하는 규정을 준수한다. 진 마크 리얼트 창업자는 “원활한 유동성을 공급하는 것은 부동산 시장의 핵심”이라며 “유니스왑의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효율적인 거래를 통해 이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고 블록체인 미디어 비인 크립토는 이에 대해 “실제 부동산을 기반으로 한 증권형 토큰이 이더리움 유니스왑에 상장됐다”고 평가했다.

BCH 15일 하드포크, 노드 68% 준비 완료
BCH 네트워크 노드의 약 68%가 오는 15일 오후 진행될 예정인 하드포크 준비를 마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Bitcoin ABC, Bitcoin Unlimited, BCHD, Flowee, Bitcoin Verde 등 주요 BCH 개발팀도 관련 준비를 마친 상태로 확인됐다. BCH는 15일 오후 1시(한국 시간) 새로운 프로토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업그레이드가 확정되면 다음 블록부터 스크립트 중 ‘MINIMALDATA’가 강제로 실행되며 OP_Checkmultisig, OP_Checkmultisigverify 등 명령어가 슈노르 서명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된다. 슈노르 서명은 확장성, 보안 및 수수료 호환성 등 문제를 해결하는 개선 솔루션이다.

前 신노버 총괄 “알트코인, 성숙하고 있다”
11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나스닥이 인수한 블록체인 스타트업 신노버(Cinnober)의 전 암호화폐 사업부 총괄 에릭 월이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알트코인 시장이 성숙하고 있다. 몇 년 전과는 상황이 다르다”라고 진단했다. 그는 이에 대해 “기술적으로 난관을 극복하지 못한 프로젝트들은 마케팅만으로 더 이상 살아남기 힘들어진 반면, 일부 실력을 갖춘 프로젝트들이 비트코인과 어깨를 나란히 할 준비를 마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릭 월은 신노버가 나스닥에 인수된 후, 노르웨이의 비트코인 펀드에 합류했다.

블록원 CEO “BTC 자금 유입 빨라…인플레이션 상쇄하고 남을 수준”
브렌단 블러머 블록원 CEO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네트워크 발전이 빠르다. (현재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수준인) 연간 40억 달러에 달하는 인플레이션을 상쇄할 만큼 빠르다. 이는 BTC 보유자가 누리게 될 새로운 기득권”이라고 말했다.

바이낸스 공동 창업자 “BNB에 ‘올인’ 했다”
중국 유력 미디어 오데일리에 따르면 바이낸스 공동 창업자 허이(何一)가 해당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작년까지 딱 두 종류의 암호화폐를 보유했다. 하나는 BTC(시총 1위), 또 다른 하나는 BNB(시총 8위)였다. 올해에는 보유 중인 암호화폐를 전부 BNB로 바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전세계 BNB 10대 보유자 중 한 명이 바로 나”라면서 “개인 자산이 얼마인지 물어본 적은 없지만 자오창펑(바이낸스 최고경영자)도 아마 이 중 하나일 것”이라고 말했다.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기사 및 사진  코인프레스 제공)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