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은행 국내은행
KB국민은행, 'KB부동산 리브온' 캡슐 제공삼성전자 빅스비 검색 캡슐 개발…부동산 매물, 시세 검색

[파이낸스경제신문=김수지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삼성전자와 제휴해 인공지능 서비스 빅스비(Bixby)에서 종합부동산플랫폼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의 매물 정보와 시세를 검색할 수 있는 캡슐을 제공한다고 최근 밝혔다.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은 매물 검색부터 시세 조회, 금융까지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한 신개념 부동산플랫폼이며,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1월 삼성전자와 제휴협약을 체결하고 빅스비와 연계한 부동산 검색 캡슐 개발에 박차를 가해 왔다.

양사는 빅스비에 KB부동산 리브온의 아파트 단지 시세 및 매물 정보 등의 데이터를 탑재하고, AI학습, 테스트 등을 거처 캡슐을 오픈했다.

이는 빅스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부동산 검색 기능으로, 약 70여만개의 매물 정보를 비롯해 2만 1천여개의 아파트 단지 정보와 6만 7천여개의 평형대별 시세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빅스비 기능을 지원하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삼성 빅스비 마켓플레이스에서 『KB부동산 리브온(Liiv ON)』 캡슐을 추가하면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원하는 지역의 매물과 시세를 음성인식으로 검색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빅스비와의 제휴를 통해 부동산도 음성인식으로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성이 크게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KB부동산 리브온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지 기자  fn66@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이낸스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