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융보안원 노사, 사무금융우분투재단에 기금 출연

[청년투데이=김충구 기자]  금융보안원 노사는 12.18.(수) 사무금융우분투재단 (이하 우분투재단)에 8천만 원의 기금을 공동으로 출연하기로 밝혔다.

사무금융우분투재단 (Ubuntu)는 “네가 있어 내가 있다”라는 뜻의 아프리카 코사족의 말이며, 비정규직 차별완화, 비정규직 노동환경 개선 및 사회양극화 해소 등에 중점 목표를 두고 사업을 추진하는 재단이다.

이날 노사공동 사회연대기금 출연식에는 김현정 사무금융노조 위원장, 신필균 우분투재단 이사장, 김영기 금융보안원 원장 및 최찬영 금융보안원 지부장이 참석했다.

김현정 사무금융노조 위원장은 “사무금융노조 지부 중 금융보안원 노사가 열 번째로 재단 출연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지부들이 재단의 활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신필균 우분투재단 이사장은 “우분투재단의 사회연대 활동에 공감해 금융보안원 노사가 공동으로 기금을 출연한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마음을 모아 2020년에도 불평등과 양극화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융보안원 김영기 원장은 “우리 사회의 불평등과 양극화 문제 해결에 앞서는 사회연대기금의 취지에 노사가 깊이 공감하여 출연에 참여하게 되었다.”며,“금융보안원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와 함께하는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