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수현 기자
  • 기획
  • 입력 2019.12.21 21:37

당신을 위한 “사운드레시피”

어디서, 어떻게, 어떤 오디오로 음악을 들을까?

[청년투데이=김수현 기자] 사람들은 알고 있다. 같은 음악도 장소와 오디오에 따라 달리 들리는 것을. 그러나 사람들은 모르고 있다. 어디서, 어떻게, 어떤 오디오로 음악을 들어야 하는지를. 

소리 좋기로 유명한 아인슈페너 카페(남양주사 화도읍 위치) ⓒ아인슈페너

오디오를 좋아하는 대부분의 사람이 엄청난 비용과 시간을 낭비하며 시행착오를 겪고 있다. 게다가 시간이 갈수록 귀는 점점 높아지는데, 내가 가진 비용은 한정적이다. 이러한 안타까움이 ‘사운드레시피’ 탄생의 배경이다. 

사운드레시피는 고객이 듣는 공간, 상황, 라이프 스타일, 좋아하는 음악 장르에 맞춰 오디오 시스템을 설계, 설치하는 업체다. 

‘조리법’이라는 뜻의 ‘레시피’를 업체 이름으로 사용한 홍승의 대표는 “우리는 제조사나 오디오 판매자가 자신들의 편리대로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공간, 고객의 마인드에 맞춰 오디오를 세팅하고 있다”며 철저히 고객 중심의 마케팅을 고수하고 있다. 

자신을 친근하게 ‘홍마녀’라고 불러 달라는 홍승의 대표(이하 홍마녀)는 오랫동안 오디오 제조라는 한 우물을 파고, 한 길을 걸어 온 실력 있는 업체들과 좋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사운드레시피는 국내 오디오 제조사인 사운드포럼(www.soundforum.co,kr) 등의 유명업체와 함께 홈 하이파이 오디오시스템, 스토아 하이파이 오디오시스템, 카 하이파이시스템을 취급하고 있다. 

홈 하이파이 오디오시스템은 거실, 책방, 쪽방 등 고객이 원하는 장소를 원하는 디자인과 소리로 만들어주고 있다. 특히 홈 하이파이 오디오시스템 중 데스크 하이파이 오디오시스템은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책상에서 좋은 소리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특별 맞춤으로 제조하는 스토아 하이파이 오디오시스템은 매장의 대표적인 마케팅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차별화된 오디오시스템으로, 매장 방문자에게 멋진 오디오 포토존을 마련해주기도 하며, 풍성한 음악으로 매장의 품격을 높여준다. 

현재 사운드레시피는 인테리어 업체, 영상LED 업체, 매장시스템 설치 전문업체, 프랜차이즈 업체들과 친구이며, 이들과 함께 각기 다른 다양한 공간에 맞춤식 오디오제조와 튜닝을 하며 그 공간에서 최대 효과를 내어주는 커스텀 제조를 진행한다. 오디오샵에서 기분 좋게 들었던 오디오시스템이 홈이나 매장으로 바뀔 경우 공간의 차이에 따라 소리가 달라지는 단점과 맹점을 개선한 방식이다.

사운드레시피는 홈페이지 운영 방식이 아닌, 네이버 카페(https://cafe.naver.com/divahong)로 고객들과 다양한 소통을 하고 있으며, 유튜브(https://m.youtube.com/user/diva1998ification)로는 홍마녀가 친근하게 오디오 소개를 하고 있다. 

사운드레시피의 소리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로 227 (성화빌딩) 1층 사운드포럼 청음실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