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파크, 독자가 선정한 "2019 최고의 책 & 음반"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 방탄소년단(BTS)의 "맵 오브 더 솔" 발표

[청년투데이=김수현 기자] 인터파크 회원들이 직접 투표한 "2019년 최고의 책"으로 박막례, 김유라 저자의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가 선정됐다.

'2019 최고의 책'은 인터파크가 11월 19일부터 12월 13일까지 총 28종의 후보를 대상으로 독자 투표를 진행한 것으로, 총 23만 6,154명이 투표에 참여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최고의 책으로 선정된 박막례, 김유라 저자의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는 최근 1년간의 판매량 집계와 전문 MD들의 선별과정을 거쳐 투표 후보로 1차 선정된 후 독자들의 최종 투표로 결정됐다.

이 책은 나이 71세에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전직하며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박막례 할머니와 손녀인 김유라 PD의 에세이로, 그들의 유튜브 비하인드 스토리와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는 박막례 할머니의 인생사를 유쾌하게 담아내며 독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저자인 박막례 할머니는 고희(古稀)가 지나서 맞이한 새로운 경험으로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유튜브 구독자가 어느새 100만명을 넘어서는 등 인기 크리에이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9 최고의 책’으로 선정된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는 이러한 유튜브 채널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어서 2위는 김영하 작가의 "여행의 이유"가 차지했다. "여행의 이유"는 작가 김영하가 처음 여행을 떠났던 순간부터 최근의 여행까지 여행의 순간 느꼈던 감정과 경험들을 풀어낸 에세이다. 이 책은 김영하 특유의 섬세하고 날카로운 필력으로 많은 독자에게 사랑을 받았다.

3위는 유시민 작가의 인문교양 서적 "유럽 도시 기행 1"이 올랐다. 유시민 작가는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과 다양한 강연을 통해 대중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알기 쉽게 전달하며 지지를 받고 있으며, 이러한 인식이 독자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수현 인터파크 세일즈프로모션팀 담당자는 “올 한 해를 돌아보며 진행한 이번 ‘2019 최고의 책’ 투표’ 결과를 살펴보면 유튜브 등의 SNS 채널이 도서 업계에도 큰 영향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사회적인 트렌드에 따라 이런 추세는 심화될 것으로 전망되며, 그로 인해 SNS 채널을 활용한 신작 리뷰, 작가와의 만남 등의 마케팅 활동이 보다 강화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9년 최고의 음반"으로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미니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이 선정됐다.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는 지난 4월 발매 직후 국내 모든 음원 차트에서 1위를 달성했다. 특히 미국 빌보드의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정상에 오르며 글로벌 그룹의 위상을 다시 확인시켰다.

2위에는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센터 출신인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 앨범 "컬러 온 미(color on me)"이 차지했으며, 3위에는 그룹 '뉴이스트W'의 "웨이큰(WAKE,N)"이 뒤를 따랐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