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Fn21
  • 금융
  • 입력 2010.04.14 16:21

KT 전세계 모든 어린이가 학교 가는 그날까지~ 올레”

 

 ▲KT 이석채 회장이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1 Goal 캠페인에 영상으로 지지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KT가 전세계 어린이들이 초등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1골(GOAL)’캠페인에 참여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2월 16일 오전 10시 30분(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2010모바일월드콩그레스’ (Mobile World Congress)에서 요르단 라니아 왕비와 GSMA 및 유명 축구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1GOAL’:EDUCATION FOR ALL’캠페인을 통해 전세계 모든 어린이들이 보편적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힘을 합쳤다고 밝혔다.

‘1골(GOAL)’캠페인은 오늘날 전세계 7천 2백만 어린이들이 학교에 갈 기회를 갖지 못하고 기본 교육조차 받지 못한 아픈 현실을 감안해 UN이 2000년 9월 밀레니엄 정상회의에서 결의한 새천년 8대 목표 중 2번째 목표로2015년까지 전세계 어린이에게 보편적 초등교육을 시키겠다는 목표를 달성하도록 청원하는 지지자 확보 운동이다.

이 캠페인은 요르단 라니아 왕비(HER MAJESTY QUEEN RANIA OF JORDAN)와 국제축구연맹 FIFA가 공동주관하고 세계 이동통신 연합체인 GSMA가 후원하고 있다. 따라서 KT를 포함한 이동통신 회사들은 모바일 광고, 어플리케이션, 메세징 등 여러 이동통신 수단을 축구관련 컨텐츠와 연관시켜 유명축구 선수 및 교육계, 스포츠계, 자선기관들과 함께 1GOAL에 대한 지지를 이끌어 내기 위해 유례가 없는 대규모 캠페인을 벌여 나갈 계획이다.

우선 이 캠페인은 4월 20일에 시작해 2010 남아공 월드컵 결승전이 열리는 7월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인데 KT는 캠페인 기간 중 KT 고객 대상 1GOAL 지지를 위한 SMS 발송 및 각종 프로모션을 별도로 진행할 계획이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