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문화.행사 이시각주요뉴스
인천시, 庚子年 새해맞이 현충탑 참배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린다며 2020년 새해 시작부터 무례를 범하다.
<2일 2020년 경자년을 새해, 수봉공원 현충탑에서 헌화와 분향이 진행.>

[파이낸스경제신문=조성준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1월 2일 오전8시에 인천수봉공원 내 현충탑에서 박남춘 인천시장, 이용범 시의회 의장,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 국회의원, 군수․구청장, 보훈단체장 및 회원, 인천보훈지청장을 비롯하여 부시장, 간부공무원, 언론사 대표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충탑 참배행사를 시작으로 庚子年 한 해를 새롭게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참배행사는 새해를 맞아 나라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들의 숭고한 넋을 기리고, 300만 시민의 행복과 호국․보훈 평화도시 인천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각오와 결의를 다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국민의례, 헌화 및 분향, 참배,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또한, 현충탑 참배 후에는 아레나파크 컨벤션센터에서 새해맞이 보훈단체장 및 회원 150여명을 초청하여 위문 조찬을 마련하였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2020년은 6.25전쟁 제7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공헌을 널리 선양하여 호국보훈 평화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ds1aca@naver.com

<저작권자 © 파이낸스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