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수지 기자
  • 은행
  • 입력 2020.01.03 10:42

윤종원 기업은행장 내정자 출근 시도...7분만에 발길 돌려

[청년투데이=김수지 기자] 기업은행 노조가 윤종원 전 청와대 경제수석의 기업은행장 임명에 대해 불복을 선언한 가운데, 오늘(3일) 오전 8시 30분경 윤종원 내정자가 출근을 시도했다. 예고한 대로 7시부터 저지 투쟁을 벌이던 기업은행노조 및 금융노조 조합원 200여 명에게 막혀 약 7분만에 발길을 돌렸다.

차량을 통해 지상 주차장으로 들어온 내정자는 당시 노동조합이 본점 출입문(정·후문)에 설치한 약 25미터의 바리케이드 앞까지 걸어왔다. 시위 대열의 선두에서 강력히 항의하는 허권 금융노조 위원장, 김형선 기업은행 노조위원장, 박홍배 금융노조 위원장 당선자 등을 비롯해 약 100명의 언론 취재진에 둘러싸였다가 별다른 발언 없이 차량에 탑승해 돌아갔다.

허권 금융노조 위원장은 출근을 시도한 윤 내정자를 향해 “관치금융을 적폐로 여겼던 문재인 정부가 모피아이자 청와대 낙하산을 기업은행장으로 내려보내는 것은 코미디”라며 “자진 사퇴만이 정답”이라고 말했다. 김형선 기업은행 노조위원장도 “낙하산 인사는 관치금융이고 독극물이라고 했던 더불어민주당과 청와대가 어떻게 이럴 수 있나”라며 “정권에 부담 주지 말고 당장 돌아가 자진사퇴하라”고 말했다. 이에 윤 내정자는 별다른 말 없이 현장을 나섰다.

기업은행 노조는 오늘부터 출근 저지 투쟁을 본격 시작했다. 본점 1층 로비에 투쟁본부를 마련했으며 윤 내정자의 기습 출근에 대비해 철야 투쟁을 이어나갈 것이다. 금융노조와도 적극 연대해 투쟁 수위를 계속해서 높여나갈 예정이다. 윤 내정자의 임명이 철회될 때까지, 직원의 뜻이 관철될 때까지 출근 저지 투쟁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