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행 달력,중고나라 '불티'...'집에 걸어두면 돈 들어온다'

[청년투데이=이혜자 기자]  "집에 걸어두면 돈이 들어온다." 은행 달력에 대한 속설이다. 이 같은 믿음을 반영하듯 지난달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에서는 은행 달력 거래가 급증했다.

6일 중고나라 거래 순위 집계에 따르면 지난달 우리은행 달력이 264건 거래되며 5대 은행 달력 중 거래 1위를 차지했다.2위는 KB국민은행 달력으로 192건이었다. 그 뒤로 NH농협은행(164건), 신한은행(117건), KEB하나은행(103건)이 차지했다.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일정을 관리해 종이 달력 수요는 많이 줄었지만 은행 달력은 여전이 수요가많다. 

은행 달력은 '집에 걸어두면 돈이 들어온다'는 속설이 있어 전국은행 각 지점에서 달력 요청이 쇄도할 정도다.현재 중고나라에서 거래되는 은행 달력 시세는 은행 브랜드에 따른 차이는 없다. 다만 'VIP 고객 벽걸이용'은 1만원, '일반 고객 벽걸이용' 5000원 등 고객 등급별로 배포된 달력 간에는 가격이 2배 정도 차이가 난다고 밝혔다.

중고나라는 종이 품질과 VIP 고객용 달력에는 유명 화가 작품이 실리는 등 완성도 차이가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중고나라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기 위해 중고나라에서 중고품을 거래하는 경우가 많지만 은행 달력처럼 시중에서 구할 수 없는 한정판 상품이나 희귀품을 구입하려는 사람들도 많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