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청년 기자
  • 금융
  • 입력 2020.01.20 12:34

오늘 가상화폐의 이야기 2020/1/4

최근 1년 비트코인 수익률, 금요일 가장 높다
코인텔레그래프가 지난 1년간 비트코인 수익률 분석 자료를 인용, 비트코인 수익률 분석 자료를 인용, 평균적으로 금요일이 가장 높은 수익률를 냈다고 전했다.  보도에 의하면 2019년 초부터 2020년 1월까지 비트코인 수익률 분석 자료를 인용, 평균적으로 금요일이 가장 높은 수익률(1.1%)를 냈다고 전했다.

비트코인 10분간 $500불 이상 하락
비트코인이 $9200불대의 고점을 찍고, $9000불을 방어하지못하고 10분간 $500불 이상 급락해 현 $8600대로 가격이 하락했다.  비트코인 옵션 플랫폼인 데리빗 (Deribit) 은 비트코인이 10분간 $1천만불 규모의 볼륨이 거래되었다”고 트위터로 보도했다.

이란의회 의장 “유럽 핵합의 안지키면 IAEA 협조 재고”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알리 라리자니 이란 의회 의장이 19일(현지시간) 유럽 측이 핵합의(JCPOA·포괄적 공동행동계획)를 지키지 않고 이란이 핵합의를 위반했다며 분쟁 조정 절차를 실제 개시한다면 국제원자력기구(IAEA)에 대한 협조를 재고하겠다고 경고했다. 이란은 2018년 5월 미국의 일방적인 핵합의 파기에 대응해 지난해 5월부터 5차례에 걸쳐 단계적으로 핵합의 이행 범위를 축소했지만, IAEA의 핵시설과 핵 활동에 대한 사찰 관련 의무는 준수하고 있다. 따라서 IAEA에 대한 의무를 재고는 사실상 핵프로그램의 본격 재개를 의미한다. 이어 라리자니 의장은 “유럽도 미국의 핵합의 탈퇴를 수차례 비판했듯 현재 문제는 이란 탓이 아니다”라며 “유럽이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이 문제를 다루는 게 좋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리서치 “미하일 미슈스틴 총리 당선, 암호화폐에 꼭 좋은 징조 아니다”
러시아 신임 총리 미하일 미슈스틴(Mikhail Mishustin)가 디지털화를 지지하고 이를 빨리 시행하려고 하지만 이는 암호화폐에 있어 꼭 좋은 징조는 아니라고 미국 온라인 미디어 더머클(themerkle)이 1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그는 암호화폐 산업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연방 국세청장으로 재직했던 당시 대대적으로 디지털화를 추진한 바 있다. 하지만 러시아 고위 관계자들의 의견은 계속 갈릴 것이며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는 여전히 불명확하기 때문에 향후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변화를 예측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리서치 “BTC·ETH 온체인 거래량, 휴일 대부분 감소”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토큰뷰(TokenView)에 따르면, 최근 24시간 비트코인 네트워크 내 온체인 거래량이 49.14 만 BTC를 기록했다. 온체인 트랜잭션 수는 28.29 만 건이다. 비트코인 신규 주소 수와 활성 주소 수는 각각 전날 대비 22.17%, 14.44% 감소했다. 토큰뷰에 따르면, BTC와 ETH의 온체인 활성도는 주말 혹은 공휴일에 명확히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다. 반면, 알트코인들은 이같은 패턴이 뚜렷히 나타나지 않았다. 암호화폐의 시가총액와 비례하는 경향이 보인다는 설명이다. 

피델리티 응용과학센터, 비트코인 마이닝 엔지니어 채용 중
뉴스로지컬에 따르면 글로벌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내 응용과학센터(FCAT)가 비트코인 마이닝 엔지니어를 채용 중이다. 비트코인 마이닝 엔지니어의 역할은 미국 내 비트코인 채굴 사업 지원 및 피델리티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인프라 설계, 구축, 유지보수다. 

크레이그 라이트 변호사 “개인키는 없다”
그레이그 라이트 변호사에 의하면 크레이크 라이트가 보내준 자료에는 튤립 트러스트를 열수 있는 비트코인 지갑 개인키는 포함되어 있지 않타고 밝혔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이후 비트코인 SV 가격은 40% 정도 떨어졌다.

최근 1년 비트코인 수익률, 금요일 가장 높다
코인텔레그래프가 지난 1년간 비트코인 수익률 분석 자료를 인용, 비트코인 수익률 분석 자료를 인용, 평균적으로 금요일이 가장 높은 수익률를 냈다고 전했다.  보도에 의하면 2019년 초부터 2020년 1월까지 비트코인 수익률 분석 자료를 인용, 평균적으로 금요일이 가장 높은 수익률(1.1%)를 냈다고 전했다.

독일 SW 제공업체, IOTA 솔루션 도입
금융 전문 미디어 FX스트릿(FXstreet)에 따르면, 독일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Software AG가 최근 “아이오타(IOTA, 시총 22위)의 대다수 솔루션을 회사 업무 프로세스에 도입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아직 구체적인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다.

외신 “최근 7일 암호화폐 누적 거래량, 8,000억 달러 돌파…동기 대비 40%↑”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CoinGape)가 코인마켓캡 데이터를 인용 “지난 수요일에만 1,760억 달러 규모의 24시간 거래량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7일 간 암호화폐 누적 거래량은 8,000억 달러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주 동기 대비 약 41% 증가했다. 이와 관련 해당 미디어는 “암호화폐 시장 전체 시가총액이 몇주 안으로 3,000억 달러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리서치 “클라우드 인프라, 2020년 크립토 마이닝 어택의 주 타겟”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가 네트워크 보안 업체 체크포인트 리서치(Check Point Research)의 보고서를 인용 “크립토 산업은 2020년 기타 산업들과 마찬가지로 사이버 공격에 취약해질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체크포인트 리서치는 보고서를 통해 “특히 2020년에는 클라우드 인프라(cloud infrastructures)가 크립토 마이닝 어택의 주 타겟이 될 것이며 랜섬웨어 멀웨어 공격 또한 보다 까다로워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청년투데이=이청년 기자]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