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한국당 대표 한선교 추대

한선교 의원

[청년투데이=김원혁 기자] 자유한국당의 위성 정당인 '미래한국당' 대표로 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한선교 의원이 추대된다.

더불어민주당은 미래한국당 창당이 구체화하자, 총선 불출마 의원들에게 '미래한국당'에 이적할 것을 권유한 황교안 대표를 고발하기로 했다.

한 의원은 미래한국당에 합류할 추가 현역 의원에 대해서는 "미정"이라며 즉답을 피했다. 한 의원은 미래한국당에서 비례대표로 나서지는 않을 예정이다.

한국당은 미래한국당을 비례대표 투표 용지에 더불어민주당에 이어 기호 2번으로 올린다는 계획이다. 비례대표 투표 정당별 기호는 각 정당의 의석수에 따라 결정된다. 지역구 투표에서 기호 2번을 부여받는 한국당으로서는 유권자들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미래한국당 역시 기호 2번을 지켜야만 한다.

미래한국당이 투표용지에서 민주당(128석)의 뒤를 이어 2번으로 올라가려면 제3당인 바른미래당(20석)보다는 많은 의석수를 확보해야 한다. 이에 당에서는 불출마를 선언한 의원들이 탈당해 미래한국당으로 당적을 옮기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윤호중 민주당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오늘 한국당이 한선교 의원을 미래한국당 대표로 내정하겠다고 했다"며 "당 소속 불출마 의원들을 미래한국당으로 이적하도록 권유한 황 대표를 정당법 위반,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고발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정당법상으로는, 정당이란 '국민의 정치적 의사 형성을 목적으로 하는 자발적 조직'인데도 비례용 위장 정당을 통해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회피하려는 목적으로 특정 정당의 인위적인 조직을 만들어 국민들에게 혼란을 일으키는 것에 대해 문제가 있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당법에 따르면 정당 가입 또는 탈당을 강요한 자에 대해 2년이상 징역 200만원 이하 벌금형에 처하도록 돼 있다고 윤 총장은 설명했다.

미래한국당 창당 전략이 구체화하자, 군소 야당들도 일제히 날을 세웠다.

김정현 대안신당 대변인은 "선거사상 꼼수 중의 꼼수인 편법 정당에 표를 던질 유권자는 없다"며 "한국당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문제로 정체성 혼란을 겪고 있는 마당에 친박인사를 당대표로 내세워 표를 얻어 보겠다는 것은 비겁한 행태"라고 지적했다.

정의당도 "미래한국당 대표 선출 과정부터 하청정당, 위장정당, 위성정당다운 방식"이라며 "정당으로 인정할 수도 없는 위헌조직에 불과하고 단지 의석 확보를 위해 실체가 없는 정당을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