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청년 기자
  • 금융
  • 입력 2020.02.10 20:50

오늘 가상화폐의 이야기 2020/2/1

와이스 레이팅스, 비트코인 ‘A-‘로 상향 조정
글로벌 신용평가사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BTC)의 평가 등급을 A-로 상향 조정했다.  비트코인은 ‘A-‘로 탁월(Excellent) 등급이다.

미국 연방도로청, 블록체인으로 고속도로 혁신 고려
미국 연방도로청(FHWA)이 미국 고속도로를 혁신하고 개선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연방도로청은 블록체인 이외, 인공지능, 아스팔트 관련 3가지 각각 다른 제안을 받을 예정으로 오는 3월 20일까지 고속도로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제안을 제출하는 기업에게 400만 달러 규모의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독일, 암호화폐 커스터디 사업자 신청 기업 40개 돌파
트러스트노드에 따르면 40개 기업이 암호화폐 독일 커스터디 서비스 라이선스를 신청한 것으로 최근 정부 문건을 통해 확인됐다. 해당 40개 업체의 구체적인 이름은 언급되지 않았다.

독일 금융감독청(BaFin)은 앞서 “독일 내 영업을 희망하는 외국(독일 외) 암호화폐 커스터디 업체는 11월 30일 이전 라이센스 취득을 위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1월 발표된 정부의 최신 지침에 따르면, 이미 독일 내에서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는 라이센스가 없다고 해서 처벌받지 않는다.

또 이들은 독일 현지 암호화폐 커스터디 업체와 같이 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으며, 동일선의 규제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 1월 1일 발효된 제5차 유럽 자금 세탁 지침에 따라 독일에서는 은행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를 주식 또는 채권과 같이 취급, 또는 동등한 권한을 부여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에 대해 미디어는 “브렉시트 이후 파리, 프랑크푸르트, 암스테르담, 더블린 등이 암호화폐 주도권을 놓고 경쟁하게 될 것”이라며 독일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우수한 암호화폐 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셀링포인트를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커스터디 서비스 라이선스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진 솔라리스뱅크는 “새로운 자금 세탁 방지 지침이 실질적으로 상업은행으로서 암호화폐를 다루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있다”고 진단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우크라이나 당국 “퍼블릭 체인, 정부 규제 필요없다”
비트코인니스트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금융 당국이 세계 최초로 퍼블릭 체인 및 PoW(작업증명) 합의 프로토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우크라이나 가상 자산 산업 TF 부서와 디지털 전환 위원회는 최근 “비트코인의 합의 프로토콜이 프로토콜 그 자체, 노드 운영자 그리고 사용자의 사회적 합의에 의해 시행되기 때문에, 정부의 감독이나 개입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정의했다.

이들은 “블록체인 기술이 오픈소스 기반 프로토콜로 인해 스스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같은 합의에 따라 자산의 프라이버시와 자유로운 이동을 가능케 하는 개방형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대해 미디어는 우크라이나가 지구상에서 가장 건전하고 안전한 암호화폐 정책을 발표했다며 “다른 국가의 터무니없는 규제 요구와 달리 디지털화, 디지털 혁신, 전자 민주주의 혁신을 위한 정책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미디어는 또한 블록체인 관련 규제남용의 대표적인 예로 미국 뉴욕 주의 비트라이센스를 꼽았다.

주요 11개 거래소 USDT 월렛 57억원 순유입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플랫폼 JGZ.com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주요 11개 거래소의 USDT 월렛에서 약 1698억원이 출금됐다. 같은 시간 해당 거래소들로 유입된 USDT는 총 1740억원 규모다. 이로써 지난 24시간 해당 거래소들 월렛으로 약 42억원이 순유입됐다. 지난 7일 기준으로는, 주요 11개 거래소 USDT 월렛으로 약 182억원 규모가 순유입됐다. 

카르다노 테스트넷에 113.5억개 코인 스테이킹 중
카르다노(ADA)의 개발사인 IOHK 의 홍보이사인 팀 해리슨(Tim Harrison)이 카르다노 테스트넷인 셜리 인센티브 테스트넷(Shelley Incentivized Testnet)에 113.5억개의 카르다노 코인이 스테이킹 중이라고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미국 하원의원 “미국 의회가 블록체인 산업의 발목을 잡고 있다”
미국 공화당 소속 워렌 데이빗슨(Warren Davidson) 하원의원이 최근 트위터를 통해 “미국 의회가 블록체인 산업의 발목을 잡고 있으며 미국 의회는 발목의 닷을 풀어야한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분석가, 금융엘리트가 충분한 비트코인 보유까지 스캠이라고 할것
비트코인 분석가인 제이콥 캔필드(Jacob Canfield)가 트위터를 통해 금융엘리트들은 충분히 비트코인을 보유 할때까지 비트코인이 스캠이라고 주장 할 것이라 밝혔다.  그리고 그때는 이미 서민들은 비트코인을 살 수 없는 가격이 되어있으것이라며, 같은 상황이 주식시장에서도 발생했다고 주장했다.

비트코인 ATM, 미국에 가장 많다
비트코인 ATM이 현재 미국에 가장 많고, 가장 많은 사용자는 베네수엘라 사람들이라고 비트코인 ATM 제조업체인 아테네(Athena)의 자료를 인용 크립토데일리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현재 비트코인 ATM의 50% 이상이 미국에 있다. 그러나 남미에서 비트코인 ATM이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PEOS “thepeosfoken과 무관… 스캠 주의”
EOS 전문 미디어 밋원에 따르면 EOS 기반 익명성 토큰 PEOS가 thepeosfoken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며 스캠을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현재 수많은 이용자들이 thepeosfoken 계정으로부터 0.0001 EOS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브레이브 브라우저 데스크탑 신규 버전 릴리즈
블록비츠에 따르면 블록체인 브라우저 브레이브가 8일 데스크탑 신규 버전(1.3.113)을 릴리즈했다. 이번 버전에는 탭 페이지 스폰서 이미지(Tab Page Sponsored Images)가 추가됐는데, 이용자가 광고 시청 수익을 낼 수 있는 옵션이 30여 개 늘었다. 

미 CFTC 기술자문위원회, 2월 암호화폐 주제 회의 개최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기술자문위원회(TAC)가 스테이블코인, 감사 추적,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암호화폐 자율규제기구, 보험, 커스터디 등 크립토 산업 전반에 대해 회의할 예정이라고 6일(현지시간) 밝혔다. 회의는 미국 동부 표준시(EST) 2월 26일 오전 10시, 한국시간으로 27일 0시에 개최되며 CFTC 웹사이트에서 생중계된다. 미디어는 CFTC 공지문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TAC의 가상통화 소위원회가 해당 주제에 대해 발표할 것 같다고 추측했다.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기사및 사진 코인프레스 제공>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