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Fn21
  • 금융
  • 입력 2010.04.14 18:15

LG엔시스,그린IT 사업 활성화를 위해 파워에이엔디 사와 파트너쉽 체결

IT인프라 전문기업 LG엔시스(대표 정태수 www.lgnsys.com )가 파워에이엔디( 대표 황재원www.powerand.com)와 조도 제어 솔루션인 레즈보노 (LEDSBONO)에 대한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LG엔시스가 공급하는 파워에이 엔디의 레즈보노(LEDSBONO) 솔루션은 건물 내부의 형광등 및 LED 조명의 조도를 중앙에서 제어하여 소모 전력을 최대 90%까지 줄일 수 있는 제품으로, 에너지 절감을 통해 탄소배출을 최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고자 하는‘그린빌딩’구축에 적합한 제품이다. 특히, 개별 조명마다 별도의 컨버터를 설치해야 했던 기존 제품과는 달리 하나의 컨버터를 통해 다수의 형광등과 LED 조명을 일괄 제어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LG엔시스는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단순한 제품 유통을 넘어 두 회사의 전문 역량이 결합된 시너지 효과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오랜 솔루션 사업을 통해 축적된 LG엔시스의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으로 전기 관련 전문 제품인 레즈보노 (LEDSBONO)의 운용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별도의 솔루션을 개발하여 같이 공급한다.

LG엔시스가 개발한 운용 솔루션은 에너지 사용의 흐름과 절감된 에너지의 양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실시간 분석과 보고 리포트까지 발행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시켰다.

LG엔시스는 자체 기술력 확보는 물론 국내 우수 기업의 그린IT 솔루션 발굴과 협력에 관심을 두어 최근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녹색성장사업’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