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상구 서울시의원,‘19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수상

서민 주거문제 해결 등 논리적 정책비판과 실현성 있는 대안제시에 앞장

박상구의원

[청년투데이=김원혁 기자]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소속 박상구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1)은 2월 17일(월) 수도권일보·시사뉴스가 공동으로 실시한 ‘2019 서울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은 시사뉴스·수도권일보가 지난해 말 실시된 서울시 행정사무감사에서 뛰어난 활약상을 보인 의원들을 심사해 우수의원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시민생활에 대한 심도 깊은 질의와 정책 대안 제시, 현안 해결에 앞장서고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했는지 등 여러 요건을 기준으로 철저한 검증절차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박상구 서울시의원은 ▲시민을 위한 보금자리 정책에 주목하며 주거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임대정책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분양정책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역설하는 한편, ▲서울시 공공건축가 구성이 건축사 위주로만 구성되어 있어 기술사를 비롯한 현장 실무전문가의 참여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하고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과정에서도 현장경험이 풍부한 기술사가 배제되어 있으므로 개선이 필요하다고 당부하는 등 지난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발휘한 의정활동능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박 의원은 “이번 수상은 지방의회의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라는 서울시민의 뜻이라 생각한다.”라며,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지적했던 사안들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입법, 정책, 예산 등 분야별로 꼼꼼히 챙겨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